충남 태안군, 관광휴양 대표도시로 ‘우뚝’ 지난해 1,700만 명 찾아
상태바
충남 태안군, 관광휴양 대표도시로 ‘우뚝’ 지난해 1,700만 명 찾아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3.01.1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방문객 1,704만 명, 국도 77호선 연결 및 거리두기 해제 효과 ‘톡톡’
충청남도 태안군이 지난해 연간 방문객 수 1,700만 명을 돌파하는 쾌거를 거두며 서해안 대표 관광 휴양도시의 입지를 굳혔다. 사진/태안군
충청남도 태안군이 지난해 연간 방문객 수 1,700만 명을 돌파하는 쾌거를 거두며 서해안 대표 관광 휴양도시의 입지를 굳혔다. 사진은 몽산포 해수욕장 인근 캠핑장 모습. 사진/태안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충청남도 태안군이 지난해 연간 방문객 수 1,700만 명을 돌파하는 쾌거를 거두며 서해안 대표 관광 휴양도시의 입지를 굳혔다.

태안군에 따르면, 지난해 태안지역을 찾은 방문객 수는 총 1,704만 명으로 2020년 1,017만 명, 2021년 1,147만 명에 비해 크게 늘었다. 코로나19 거리두기 조치가 연중 계속된 2021년과 비교하면 약 49% 증가한 수치다.

새해를 맞히애 태안군 안면도에 위치한 꽃지해수욕장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지난해 꽃지 해수욕장에 177만 명이 방문한 것을 비롯해 만리포 해수욕장 138만 명, 몽산포 해수욕장 116만 명의 방문객 수를 기록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해수욕장 방문객의 경우 지난해 꽃지 해수욕장에 177만 명이 방문한 것을 비롯해 만리포 해수욕장 138만 명, 몽산포 해수욕장 116만 명의 방문객 수를 기록했다. 28개 해수욕장 전체 방문객은 총 608만 명이다.

이 밖에 군 전역 42개 항·포구에도 229만 명이 방문했으며, 태안군의 대표 힐링 관광 코스로 손꼽히는 해변길과 솔향기길에도 각각 19만 명과 9만 명이 찾는 등 인기를 누렸다.

태안군의 방문객 증가는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와 국도 77호선 연결 및 각종 관광자원 발굴에 따른 효과라는 것이 군의 분석이다.

지난해 캠핑족 및 가족 관광객 유입이 크게 늘면서 해수욕장 방문객이 피서철에 집중되지 않고 연중 고르게 분포됐으며, 군이 꾸준히 추진해온 수산자원 증대 시책이 어족자원 증가의 결실로 이어져 낚시객 방문도 크게 늘었다.

특히, 코로나19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태안이 서울·경기와 가까운 서해안 관광지라는 점이 이점으로 작용했고 국도77호선 연결로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북도 방문객도 함께 늘었으며, 꽃지 해변공원 및 만리포 전망대 조성, 어촌 환경개선 사업 등 태안군이 추진한 각종 사업도 관광객 증가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군은 올해 관광객의 지속적인 유입을 위해 몽산포 스카이워크 조성 및 경관조명 공사를 마치고 태안군의 새로운 관문인 영목항에 들어서는 전망대 조성 사업도 조속히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한, 영목·인평 진입 관문에 상징조형물을 설치하고 28개 해수욕장에 대한 점검·보수를 실시하는 한편, 태안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모래조각 페스티벌 및 체험 교실과 솔향기길 축제를 더욱 활성화하고 시티투어와 코레일 열차 관광, 워케이션, 야간관광 등 다양한 관광상품도 발굴·운영하겠다는 복안이다.

한편, 군 관계자는 “올 한해 관광객 2천만 명 방문을 목표로 국민들의 눈높이와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며 “태안군이 전국 최고의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