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팬 문화 경험 ‘팬트리얼 챌린지’ 성공적 종료
상태바
새로운 팬 문화 경험 ‘팬트리얼 챌린지’ 성공적 종료
  • 김채현 기자
  • 승인 2022.09.22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과 크리에이터의 리얼 소통 창구, 팬트리 크리에이터 12인과 진행
크리에이터를 구독한 팬들이 여러 가지 다채로운 미션을 수행하며 서로 소통하는 자리를 제공하는 구독형 후원 플랫폼인 팬트리에서 진행한 ‘팬트리얼 챌린지’가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사진/팬트리
크리에이터를 구독한 팬들이 여러 가지 다채로운 미션을 수행하며 서로 소통하는 자리를 제공하는 구독형 후원 플랫폼인 팬트리에서 진행한 ‘팬트리얼 챌린지’가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사진/팬트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크리에이터를 구독한 팬들이 여러 가지 다채로운 미션을 수행하며 서로 소통하는 자리를 제공하는 구독형 후원 플랫폼인 팬트리에서 진행한 ‘팬트리얼 챌린지’가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팬트리얼 챌린지’가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팬트리얼 챌린지는 SS501의 멤버였던 가수 김규종을 비롯해 10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유튜버인 ‘조섭’, e스포츠 해설사 겸 전 SK T1 프로게이머 ‘박태민’을 비롯해 팬트리 크리에이터 12인과 진행됐다.

진짜 챌린지 : 팬과 크리에이터의 리얼 소통 창구 “팬트리얼”’은 크리에이터를 구독한 팬들이 여러 가지 다채로운 미션을 수행하며 서로 소통하는 자리를 제공한 것에 의미가 있다.

팬트리얼 챌린지 기간 팬트리 채널은 무료 구독으로 운영됐기 때문에 크리에이터 팬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구독함으로써 참여할 수 있었으며, 미션 수행 시 참여자 모두 공통으로 2만 원 상당의 팬트리 플랫폼 캐시인 200 트리를 증정했다.

또한 크리에이터가 뽑은 챌린지에 성실하게 참여한 1인은 직접 크리에이터가 주는 선물을 받을 수 있었다. 그 외에도 3인에게 조선 팰리스 호텔 2인 고급 1박 숙박권이 제공됐다.

이번 팬트리얼 챌린지 중 롤 BJ 율천고 최현우의 팬트리얼 챌린지 ‘최현우를 이겨라(1:1롤 대결)’는 롤 캐릭터 ‘제드’의 국내 일인자로 모두가 인정하는 최현우에게 도전장을 던지고, 직접 대전을 진행하는 챌린지로, 7월 11일부터 7월 31일까지 이뤄졌다.

최현우의 팬트리얼 챌린지에는 총 28명이 지원했으며, 최현우가 도전자 중 10명을 직접 선택해 8월 7일 18시에 생방송으로 10명 연속 대전을 진행했다.

챌린지 기간 도전자들의 실력이 제각각이라 긴장감이 넘쳤다. 열정이 가득한 상태로 진행된 챌린지에서 '20030905' 닉네임을 사용하는 팬 한 명이 최현우를 상대로 유일하게 가까스로 승리를 거둬 놀라움을 안겨줬다.

이때 승리한 팬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고급 게이밍 헤드셋이 상품으로 전달되는 등 팬과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잊을 수 없는 특별한 이벤트로 최현우의 팬트리얼 챌린지가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오랫동안 최현우를 동경하고 응원하던 팬들과 직접 대전을 진행하는 것은 처음이었기에 팬과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더 의미가 남달랐던 것으로 전해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