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36년 전통의 ‘먹는샘물’ 전문기업 ‘산수음료㈜’(대표 김지훈)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필라테스 전문 스튜디오 ‘리윰 필라테스’(㈜EJ H&C/박은주 대표)와 순환 경제 체계를 구축하는 ‘자원 순환 프로젝트’를 위해 건강한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산수의 자원 순환 프로젝트 ‘클로징 더 루프(closing the loop)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내에서 배출되는 페트병으로 업사이클링을 시도해 친환경 전략을 확립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자연의 소중한 가치를 담은 ‘친환경 바이오 페트병’을 보급하고 수거해 환경보호에 일조하는 한편, 지속 가능한 자원 순환시스템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산수음료는 리윰 필라테스 회원들에게 100% 사탕수수로 만든 용기로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생수 ‘아임에코 고마운샘’ 및 바이오페트 사용으로 탄소 배출을 줄인 ‘아임에코 산수’를 제공하고, 빈 페트병을 직접 수거한다. 모은 페트병은 다시 재생 원사 또는 농업용 제초필름으로 업사이클링하여 공급할 계획이다. 리윰에서는 정자점(본점), 도곡점, 동부이촌점, 강남점, 송파점, 마곡점, 수지 성복점 총 7개 지점이 콜라보에 참여한다.
산수음료 마케팅 부문 김태원 이사는 “필라테스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육체적·정신적 건강을 두루 지킬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운동”이라며 “필라테스로 건강을 가꾸는 이들이라면 산수의 아임에코 생수가 가지고 있는 물 이상의 가치를 알아줄 것이라는 믿음에서 리윰필라테스에 협업을 제안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산수음료와 리윰필라테스는 이번 콜라보와 함께 내달 4일까지 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산수몰 또는 산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