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음료, 착불로 빈 병 보내면 에코포인트 적립하는 ‘착불원정대’ 운영
상태바
산수음료, 착불로 빈 병 보내면 에코포인트 적립하는 ‘착불원정대’ 운영
  • 김채현 기자
  • 승인 2020.08.2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수된 빈 생수병, 티셔츠·음식물 쓰레기 전용 봉투·농업용 제초필름으로 업사이클링
‘먹는샘물’ 전문기업 산수음료㈜가 내달 30일까지 빈 생수병을 보내면 에코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착불 원정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산수음료
‘먹는샘물’ 전문기업 산수음료㈜가 내달 30일까지 빈 생수병을 보내면 에코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착불 원정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산수음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36년 전통의 ‘먹는샘물’ 전문기업 산수음료㈜(대표이사 김지훈)가 내달 30일까지 빈 생수병을 보내면 에코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착불 원정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산수몰 내 제품 상세페이지에 설명되어있는 산수의 에코 회수와 재활용을 넘은

업사이클링 정책에 공감한 고객이 주문하고 마신 아임에코 산수 60병을 뚜껑과 라벨, 페트병을 분리하여 모아 보내준 것에 착안하여 에코 회수 지역이 아니어도 참여하고 싶은 환경을 생각하는 고객들에게 응답하기 위해 기획했다.

착불 원정대는 생수를 마시고 남은 빈 병을 착불 택배로 산수 본사에 보내면 수령 확인 후 에코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산수 전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빈 생수병을 40병 이상 모아 착불 택배로 보내면 참여할 수 있다. 회수된 빈 생수병 중 Bio-Pet은 재생 원사 화하여 패션 업계에 공급해 티셔츠 등으로 재탄생 예정이며 PLA는 음식물 쓰레기 전용 봉투와 농업용 제초필름으로 업사이클링된다.

금번 행사는 기존 산수의 에코 회수 지역에 거주하지 않지만, 정기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과 일반 주문 고객이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참여한 고객은 산수가 진행하고 있는 ‘클로징 더 루프(closing the loop)’ 캠페인에도 자동 응모된다.

‘클로징 더 루프 캠페인’을 통해 산수는 생수 정기배송 및 에코 회수 참여 중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총 3,600명을 선정해 산수의 모델인 차은우 굿즈(포토 카드, 캠핑 의자, 시크릿 굿즈)와 커피 쿠폰 등 풍성한 경품을 3회로 나눠 11월 30일까지 증정한다. 또 7월 18일~12월 9일까지 에코 회수 상위 랭킹 100가구 중 3가구를 선정해 산수 모델 차은우가 직접 당첨자의 가정에 방문해 빈 병을 수거하는 연말정산 횟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산수 관계자는 “폐플라스틱에 대한 높은 관심을 두고 자발적으로 빈 생수병을 모아 보내준 고객님을 통해 감명을 받았으며, 에코 회수 지역 외에서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 대상으로 에코포인트 적립 등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라며 “다채로운 경품을 준비한 만큼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