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호텔, 추석 연휴 앞두고 예약 급증 ‘행복한 비명’
상태바
특급호텔, 추석 연휴 앞두고 예약 급증 ‘행복한 비명’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9.0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숙객 전용 프로그램 확대 운영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은 ‘추캉스’ 고객을 위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사진/ 서울신라호텔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짧아진 추석 연휴를 이용한 호캉스 수요 증가 추세에 특급호텔 객실과 뷔페 레스토랑 예약 등이 각각 큰 폭으로 상승했다.

서울신라호텔 명절 패키지 예약률, 전년대비 30%↑

5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서울신라호텔의 대표적인 명절 패키지 상품인 '홀리데이 와이너리'의 예약률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가량 늘었다. 명절 투숙률이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제주신라호텔도 올해 추석 연휴의 예약률이 전년대비 약 10%P 더 증가했다.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접속자 수도 전년대비 30%가량 늘었다.

추석 연휴를 호텔에서 편안하게 보내려는 수요가 증가해 ‘호캉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은 ‘추캉스’ 고객을 위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서울신라호텔의 '홀리데이 와이너리'는 명절에만 운영되는 패키지로, 다양한 공예 체험이 포함돼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여기에 재즈 공연을 감상하면서 와인과 다채로운 안주류를 즐길 수 있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홀리데이 와이너리' 이용객을 위해 약 1130㎡(340평)의 대연회장을 '한가위 보름달 아래 낭만적인 와이너리'라는 콘셉트로 장식해 꽃과 와인을 만끽하도록 마련했다.

워커힐 힐링 숲 산책, 아차산 둘레길 투어 등 확대

워커힐은 비스타, 그랜드, 더글라스 하우스 등 세 개 호텔에서 가을 시즌 기간 동안 이용 가능한 다양한 객실 패키지를 제안한다. 사진/ 워커힐

워커힐은 비스타, 그랜드, 더글라스 하우스 등 세 개 호텔에서 가을 시즌 기간 동안 이용 가능한 다양한 객실 패키지를 제안한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 비스타 딜럭스 룸 1박과 뷔페 레스토랑 ‘더뷔페’ 조식에 프리미엄 소셜 라운지 ‘리바(Re:BAR)’의 시그니처 칵테일 그리고 웰니스 사우나를 즐길 수 있는 ‘폴 이스케이프 (Fall Escape)’ 패키지, 그랜드 워커힐 서울 클럽 스위트 룸 1박과 클럽 라운지 조식, 피자 레스토랑 ‘피자힐’ 피자 테이크아웃이 제공되는 ‘가을 하늘’ 패키지 등이 그것이다.

더글라스 하우스에서는 트래디셔널 스위트룸 1박과 라이트 조식, 더글라스 아워, 웰컴 와인, 그리고 워커힐의 자연 경관으로부터 영감을 얻어 제작된 더글라스 하우스의 시그니처 디퓨저 ‘Revive in Nature’가 제공되는 ‘가을 내음 @더글라스’ 패키지를 제안한다. 가을 객실 패키지 이용 고객은 객실 내 유·무선 인터넷 및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비스타 워커힐 서울과 그랜드 워커힐 서울 레스토랑 이용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아차산에 둘러싸여 한강을 바라보는 워커힐에서는 초가을의 청명한 하늘과 자연의 정취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워커힐의 액티비티 전문가 ‘워키(Walkee)’가 함께하는 워커힐 힐링 숲 산책, 아차산 둘레길 투어 등의 아웃도어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이 주는 건강하고 풍성한 여유로움을 경험할 수 있다.

추석 연휴 레스토랑 얼리버드 프로모션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짧은 추석 연휴를 가족들과 좀 더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연휴 레스토랑 예약을 사전에 진행할 경우, 할인과 추가 혜택을 드리는 추석연휴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인터컨티넨탈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짧은 추석 연휴를 가족들과 좀 더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연휴 레스토랑 예약을 사전에 진행할 경우, 할인과 추가 혜택을 드리는 추석연휴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석 메뉴 사전 예약 시 15% 할인, 뷔페 3대 가족 프로모션, 추석 디저트 무료 제공 등 추석 연휴기간에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프렌치 레스토랑 ‘테이블 34’와 이탈리안 레스토랑 ‘스카이라운지’에서는 주말에만 운영하던 브런치를 추석 연휴 기간에 내내 만날 수 있다. 특히 9월 6일까지 추석 브런치를 사전 예약 및 결제 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식당 ‘하코네’ 역시 9월 6일까지 전화 사전 예약 시 추석 스페셜 메뉴에 한해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명절 연휴에 가장 인기가 높은 레스토랑 중 하나인 뷔페에서는 온 가족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3대 가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그랜드 키친’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브래서리’에서는 3대로 구성된 가족이 성인 4인 이상이 방문 시, 65세 이상 고객 1인의 식사는 무료로 제공된다.

9월 기간 한정 다양한 추석 명절 메뉴 선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2층에 위치한 올 데이 레스토랑 ‘타볼로 24’에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2019년 9월 2일 ~ 2019년 9월 15일까지 주중 디너, 주말 및 공휴일 타볼로 24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을 위해 명절 음식이 추가된 보다 풍성한 뷔페를 선보인다. 사진/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2층에 위치한 올 데이 레스토랑 ‘타볼로 24’에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2019년 9월 2일 ~ 2019년 9월 15일까지 주중 디너, 주말 및 공휴일 타볼로 24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을 위해 명절 음식이 추가된 보다 풍성한 뷔페를 선보인다.

추석 명절 뷔페는 사랑하는 가족 또는 바쁜 일정으로 고향에 가지 못한 분들이 더욱 풍성한 한가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뷔페 메뉴로 한식 라이브 섹션에 명절 음식이 추가 제공된다.

정성 가득 담긴 명절 메뉴로는 ▲갈비찜, 푹 익은 묵은지와 함께 선보이는 ▲김치 삼겹살찜, 명태전, 산적, 동그랑땡, 깻잎전 등이 포함된 ▲한국 전통 모둠전, 송이를 얹어 두툼하게 구워낸 ▲송이 떡갈비, 전통 육수 방식의 ▲도가니탕, 그리고 맛깔난 잡채 등이 제공된다. 디저트 섹션으로는 한국 전통 다과인 ▲수제 한과와 약과를 포함하여 추석에 빠질 수 없는 ▲송편과 ▲식혜 등이 준비되어 다양한 명절 음식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롯데리조트, 3대가 즐거운 추석 이벤트 한마당 진행

롯데리조트는 예년보다 일찍 다가온 추석 연휴를 늦은 여름휴가로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3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추석 이벤트를 선보인다. 사진/ 롯데리조트

롯데리조트는 예년보다 일찍 다가온 추석 연휴를 늦은 여름휴가로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3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추석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롯데리조트부여는 연휴 기간인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1층 로비에서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의 전통놀이 체험과 부채, 팽이 만들기 등 총 8가지의 전통문화 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13일, 14일 양일간은 특선 디너 뷔페와 더불어 조식뷔페 이용 시 잡채, 전, 소갈비찜 등 명절음식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아이부터 부모님까지 3대가 만족스러운 연휴를 보낼 수 있다..

롯데리조트속초는 광활한 오션뷰가 매력적인 루프탑9에서 한가위 맞이 소원트리 이벤트와 국악공연을 선보인다. 동해 바다 위로 밝게 뜬 보름달을 보며 사랑하는 이들과 소원을 빌고 이를 적어 나무에 거는 소원트리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롯데리조트속초 숙박권, 영화관람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7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루프탑9을 방문할 시 한과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13, 14일 이틀간은 저녁 8시부터 하랑씨어터 국악팀의 국악공연이 속초의 밤을 더욱 감미롭게 물들일 예정이다.

전 객실 독채형 빌라로 가족과 함께 하기에 특히 안성맞춤인 제주아트빌라스의 경우 12일부터 15일까지 단지 내 위치한 올레공원에서 행운의 보물찾기 이벤트가 열린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