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다양한 문화공연들이 펼쳐져 눈길을 모으고 있다.
레뱅드매일, 올빼미 와인토크 열어
레뱅드매일은 8월 14일 수요일 저녁 8시 레뱅드매일 본사 ‘Les Vins Bar’에서 제3회 올빼미 와인토크 ‘한 여름밤의 Bubble Bar - Find your Color’를 진행한다.
올빼미 와인토크는 퇴근 후 와인이 있는 삶 프로젝트로 기존 강연이나 교육과는 달리 편안한 분위기에서 와인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말하며 와인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와인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된 소비자 참여 행사이다.
제1회 올빼미 와인토크에서는 ‘미드나잇 인 도멘 바로나크’ 라는 주제로 정하봉 소믈리에가 직접 진행하였으며, 2회는 지난 7월 ‘샹파뉴의 헤리티지, 샹파뉴 고세 Since 1584’ 라는 주제로 대림대학교 와인강사이자 현 라꾸쁘 오너 양진원 대표와 함께 행사를 진행하여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 3회 올빼미 와인토크에서는 무더위를 극복 할 수 있는 시원한 샴페인과 스파클링 와인을 동시에 비교 시음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음할 와인은 샴페인 2종과 스파클링 와인 5종으로 까바, 크레망, 프로세코, 모스까또 2종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교 시음을 통해 다양한 스타일의 스파클링 와인에 대한 이해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더불어 이번 3회 올빼미 와인토크는 레뱅드매일 마케팅 이사가 직접 강사로 나서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의 명칭, 제조 과정 등 각 나라별 스타일과 샴페인과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당일 자신의 무드에 따라 5가지의 색상 중 선택한 색상의 칵테일을 만들어보는 액티비티와,선택한 색상을 통해 자신이 소중히 여기는 부분이 무엇인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작은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서울문화재단, 미디어아트 축제 개최
서울문화재단 금천예술공장은 국내외 미디어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미디어아트 축제 <2019 다빈치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리빙 라이프(Living Life)>를 오는 8월 23일(금)부터 9월 11일(수)까지 개최한다.
<2019 다빈치 크리에이티브>는 금천예술공장의 핵심 사업으로 역량 있는 국내 미디어아트 예술가를 발굴하는 동시에 국제 미디어아트의 현재를 감상할 수 있는 축제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돼 올해 8회 째를 맞는 축제는 음악, 전자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미디어아트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인 권병준을 비롯해 총 103팀의 국내외 예술가가 참여했다.
올해는 국내 작가 8팀과 미국, 스웨덴, 슬로베니아, 터키 등 해외 작가 5팀이 실험적인 작품과 퍼포먼스 등을 선보인다.
올해 축제는 호모 헌드레드가 실현되는 100세 시대에 ‘리빙 라이프(Living Life)’를 주제로 기술과 생명, 예술에 집중한다.
인공지능과 유전자 조작, 미세먼지를 비롯한 기후변화 등 당면한 환경문제 속에서 ‘생명은 무엇인지,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이번 축제는 전시(8월 23일~9월 11일(수) 오전 10시 ~ 오후 6시)와 강연(8월 24일 오후 2시)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