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남산공원에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도시양봉 교실’
상태바
서울시, 남산공원에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도시양봉 교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6.0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운영까지 시민 자원활동가 직접 참여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2015년부터 양봉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남산 꿀벌지기 도시양봉』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시민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도시와 꿀벌의 공존을 배울 수 있는 남산의 대표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사진/ 서울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서울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남산공원은 경관이 우수하고 생태적으로 잘 보존되어 있어 아카시나무, 팥배나무, 쉬나무 등 밀원수가 풍부하여 도시양봉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2015년부터 양봉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남산 꿀벌지기 도시양봉』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시민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도시와 꿀벌의 공존을 배울 수 있는 남산의 대표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2015년 시작한 남산 도시양봉 프로그램은 2018년 4기까지 총 83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했으며, 총 148회 1,057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지난해에는 양봉 전문가를 채용하여 양봉장을 관리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그동안 남산에서 양봉교육을 이수한 시민들이 양봉장 관리 및 ‘배울수록 신비한 꿀벌교실’ 프로그램 운영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해 운영 중에 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배울수록 신비한 꿀벌교실’은 5월부터 운영 중에 있으며, ▲자원곤충 꿀벌이야기 ▲여왕벌, 수벌, 일벌이 하는 일 등 꿀벌의 생태에 대한 교육과 꿀벌 관찰, 꿀 시식 등 체험활동을 통해 꿀벌을 더욱 밀접하게 접할 수 있다.

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