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 대수인가?” 동상이몽2처럼 ‘공항투어’ 해볼까
상태바
“여행이 대수인가?” 동상이몽2처럼 ‘공항투어’ 해볼까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5.2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투어 인기
여행이란 단순히 떠난다는 의미를 넘어 미지의 공간에서 색다른 볼거리와 먹거리를 접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사진/ 인천국제공항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20일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에서 단유 후유증을 겪는 메이비를 위해 윤상현이 공항투어를 준비했다.

단유 휴유증이란 갑자기 아기 엄마가 수유를 끊으면서 나타나는 신체적, 정신적 후유증으로 감정 기복이 심해지거나 심하게는 발열, 구토감을 느끼기도 한다.

제2여객터미널은 1터미널에 비해 이용객 수가 적다보니 한산하고 쾌적해 그 자체로 충분한 여행목적지가 되어준다. 사진/ 인천국제공항

윤상현은 메이비와 세 아이를 데리고 공항으로 향했다. 과연 공항 투어만으로 기분이 가라앉을까? 메이비의 경우를 보면 확실하게 기분전환이 됐다. 여행이란 단순히 떠난다는 의미를 넘어 미지의 공간에서 색다른 볼거리와 먹거리를 접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지난해 문을 연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은 1터미널에 비해 이용객 수가 적다보니 한산하고 쾌적해 그 자체로 충분한 여행목적지가 되어준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창립 20주년을 맞아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개설한 에코 업 라운지. 사진/ 인천국제공항

현재 T2로 들어오는 비행기는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네덜란드항공(KLM), 아에로멕시코(AM), 알리딸리아(AZ), 중화항공(CI), 가루다항공(GA), 샤먼항공(MF), 체코항공(OK), 아에로플로트(SU)로 국적기가 주를 이룬다.

T2은 기존 터미널인 T1에서 바로 건너다보이지만 15㎞가량 떨어진 곳에 자리한다. 공항철도로 8분 더 가야하며, 차로는 20분가량 소요된다. 승용차 이용 시 T1 방향으로 직진하면 안 되고 을왕리 가는 길로 빠져나가 한참을 더 가야 한다.

프랑스 현대미술가 자비에 베이앙의 ‘그레이트 모빌’. 사진/ 인천국제공항

T2의 T1에 비하면 삼분의 일 규모지만 서울 여의도공원 20배에 이르는 연면적(38만7000㎡)을 자랑한다. T1보다 천장이 높은 데다 프랑스 현대미술가 자비에 베이앙의 ‘그레이트 모빌’ 등 다양한 예술 작품을 통해 보다 여유 있고 품격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T2는 면세구역 밖에도 볼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하다. 아워홈, SPC, 롯데GRS 등 컨세션 사업자들이 국내외 브랜드를 막론하고 전국 맛집들을 곳곳에 포진시켰기 때문이다.

4층에서는 국내 미슐랭 스타 셰프가 운영하는 한식당 ‘평화옥’과, 유럽식 홈메이드 푸드 맛집 ‘발라드 샬롯’이 미식 경쟁을 펼친다.

아워홈, SPC, 롯데GRS 등 컨세션 사업자들이 국내외 브랜드를 막론하고 전국 맛집들을 공항 곳곳에 포진시켰다. 사진/ 인천국제공항

그 외 지하 1층에서는 푸드코트 스타일의 다양한 한식집 8개 브랜드와 만날 수 있다. 1인 5000원으로 충분한 분식집에 뉴욕 쉐이크쉑버거까지. 출국하지 않아도 충분히 하루를 즐길 수 있는 제2공항터미널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