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카메라, ‘CL 바우하우스 100주년 에디션’ 출시
상태바
라이카 카메라, ‘CL 바우하우스 100주년 에디션’ 출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5.2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메라 상판에 고유의 시리얼 넘버 각인해 특별함 담아
라이카 카메라는 바우하우스 100주년을 기념해 라이카 CL 특별 에디션을 선보인다. 사진/ 라이카 카메라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라이카(Leica) 카메라는 바우하우스(Bauhaus) 100주년을 기념해 라이카 CL 특별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라이카 CL 바우하우스 100주년 에디션’은 라이카의 상징인 빨간 로고 대신 블랙 색상의 로고를 부착하여 더욱 특별함을 담았으며, 바우하우스의 그래픽 디자이너 주스트 슈미트 (Joost Schmidt)를 통해 디자인된 ‘bauhaus’ ​레터링을 카메라 바디와 검정 스트랩에 새겼다.

이번 에디션은 기존 라이카 CL의 우수한 성능을 그대로 갖춰 APS-C 포맷 센서의 2,400만 화소의 고성능 마에스트로 2(Maestro 2)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초당 30프레임의 고해상 4K 비디오 기능도 지원하여 영상에 있어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236만 화소의 고해상 전자식 뷰파인더를 갖췄고, 내장 Wi-Fi 모듈을 통해 촬영한 이미지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으로 무선 전송할 수 있다.

특별히 이번 에디션은 Elmarit-TL 18 mm f/2.8 ASPH 렌즈와 레터링 스트랩을 함께 증정하며, 모든 카메라 상판에 고유의 시리얼 넘버를 새겨 전 세계 컬렉터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라이카는 이번 ‘라이카 CL 바우하우스 100주년 에디션’의 디자인이 독일 실용디자인의 바우하우스 설립자의 철학에 따른 "Form Follows Function(형태는 기능을 따른다)"가 바탕이 되었음을 전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