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속초여행 주제는? ‘벚꽃길’ 따라 마을 구경
상태바
이번 주 속초여행 주제는? ‘벚꽃길’ 따라 마을 구경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4.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주민 스스로 만들어간다, 농촌축제면서 꽃축제인 상도문 벚꽃축제
마을 주민 스스로 만들어간다, 농촌축제면서 꽃축제인 상도문 벚꽃축제. 사진/ 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속초여행 계획을 짜고 있다면 오는 6일(토), 7일(일) 양일간 열리는 속초시 상도문 벚꽃축제장을 방문해보자.

마을 주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축제인 만큼 상도문 마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사진/ 속초시

상도문 벚꽃축제는 지난 2018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문화특화지역사업 공모에 선정된 농촌마을축제이다. 벚꽃길을 걸으며 마을 구경을 하는 재미가 특별하다.

무엇보다 마을 주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축제인 만큼 인형극 ‘도문동 사람들’부터 상도문 어르신 덕담 손글씨, 자연 담은 나만의 ‘염색체험’, 제철 재료로 만드는 ‘도문밥상’ 등 상도문 마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으므로 원 없이 먹다 올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를 방문했다면 해산물 요리 한 가지씩은 맛보고 가는 추세이다. 속초 해산물 요리 중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대게·홍게 요리. 동명항 팔도게찜은 대게·홍게 맛집이 많이 몰려 있는 속초 영금정 일대에서도 현지인이 많이 찾는 맛집으로 통한다.

속초 대게 맛집 팔도게찜의 주 메뉴는 ‘홍게무한리필’이다. 대게에 비해 홍게를 낮추어 보는 사람들이 있는데 두 게는 맛이 다르다. 미식가들은 대게보다는 홍게를 더 으뜸으로 꼽는데 이는 홍게만의 독특한 풍미 때문이다.

동명항 팔도게찜은 대게·홍게 맛집이 많이 몰려 있는 속초 영금정 일대에서도 현지인이 많이 찾는 맛집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팔도게찜은 비실비실한 홍게를 전부 골라내고 살아 있는 홍게만 삶아 상에 올리기에 그 맛의 차이가 확연하다. 무엇보다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으므로 원 없이 먹다 올 수 있다.

팔도게찜은 대게, 킹크랩, 홍게 세트도 취급한다. 세트 메뉴의 경우 속초 향기 가득한 곁들이찬이 준비된다. 구체적으로 대게라면, 게딱지밥이 서비스로 제공되며 게 내장에 각종 채소를 넣고 끓여 낸 육수는 맛을 본 사람만이 그 진가를 알아준다. 팔도게찜은 좌석 테이블석으로 준비해 가족회식, 단체회식 시 속초 맛집으로 추천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