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의 다채로운 매력 속으로 출발, “가볼 만한 곳은 어디?”
상태바
속초의 다채로운 매력 속으로 출발, “가볼 만한 곳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3.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 여행시즌, 속초 명소 따라 여행 즐길 수 있는 추천 여행지
백두대간을 따라 만날 수 있는 강원도 속초는 다채로운 즐거움을 가득한 명소가 많아 가족 여행자와 함께 떠나기 좋다. 사진/ 강원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맑은 날씨가 계속되면서 여행자들이 청정 여행지 강원도를 찾아 떠나고 있다. 백두대간을 따라 만날 수 있는 강원도 속초는 다채로운 즐거움을 가득한 명소가 많아 가족 여행자와 함께 떠나기 좋다.

여행시즌인 봄이 찾아오면서 설악동 야영장에도 다시 캠핑족이 몰려오고 있다. 크고 작은 계곡을 따라 설악산의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이곳은 사계절 각기 다른 매력으로 여행자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여행시즌인 봄이 찾아오면서 설악동 야영장에도 다시 캠핑족이 몰려오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만물이 깨어난다는 경칩이 지나며 다양한 동식물이 만나볼 수 있어 강원도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속초시립박물관는 속초와 강원도의 문화를 한눈에 관람할 수 있는 박물관으로 풍성한 볼거리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속초 고유의 인문환경과 유명 관광지, 고장의 역사 등을 상설 전시해놨다.

속초시립박물관는 속초와 강원도의 문화를 한눈에 관람할 수 있는 박물관으로 풍성한 볼거리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 강원관광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실을 통해 즐겨볼 수 있어 여행자들에게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속초에 방문했다면 속초를 대표하는 영랑호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둘레 7.8km 영랑호는 자연호수로 모래가 퇴적해 만들어진 호수이다. 아름다운 속초의 풍경을 만날 수 있기에 주변으로 호텔과 리조트 등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속초에 방문했다면 속초를 대표하는 영랑호를 방문해보자. 아름다운 속초의 풍경을 만날 수 있기에 주변으로 호텔과 리조트 등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사진/ 강원관광

영랑호는 신라시대부터 유명한 속초의 대표 명소로 신라의 화랑 영랑이 경주로 향하던 중 만났다고 전해진다. 너무나 아름다운 풍경에 영랑이 자신의 본분을 잊고 오랜 시간 머물렀을 만큼 지금도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속초 여행지이다.

기분 좋은 풍경과 맑은 날씨와 함께 속초를 즐긴다면 속초를 대표하는 미식으로 여행의 재미를 챙겨보는 것도 추천된다. 속초는 동해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해산물이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대게와 홍게를 빼놓을 수 없다.

속초는 동해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해산물이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대게와 홍게를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특히 속초대게맛집 팔도게찜은 대게, 킹크랩, 홍게세트 등 풍성한 속초의 미식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여행자들에게 잘 알려진 대게전문점이다.

속초영금정맛집인 이곳은 대게나 킹크랩 등을 주문하면 풍성한 곁다림찬이 서비스로 제공되어 속초의 한 상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 모둠회, 게라면, 오징어순대 등 그 자체로 일품인 곁다림찬을 배부르게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으로 통한다. 더불어 게의 내장과 비법 채수로 맛을 낸 국물맛은 팔도게찜만의 자랑이다.

속초영금정맛집인 팔도게찜은 대게나 킹크랩 등을 주문하면 풍성한 곁다림찬이 서비스로 제공되어 속초의 한 상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팔도게찜의 또 다른 메인메뉴는 바로 홍게무한리필로 신선하고 속이 꽉찬 홍게를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이런 까닭에 남녀노소 누구나 신선한 홍게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