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여행지 속초, 이색적인 여행지와 맛집은?
상태바
겨울 여행지 속초, 이색적인 여행지와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1.1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초호, 속초유람선, 설악산 케이블카 등 속초가볼만한곳
매서운 바람이 불면서 체감 온도가 점점 더 떨어지고 있지만, 겨울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의 열기는 식지 않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매서운 바람이 불면서 체감 온도가 더욱 떨어지고 있지만, 겨울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의 열기는 식지 않고 있다.

겨울 국내 여행지로 많이 꼽히고 있는 속초는 여느 때와 같이 많은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나 속초는 수도권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직장인들은 주말을 이용해서 많이 방문하고 있다. 눈으로 뒤덮어져 있는 설악산의 설경과 겨울 바다와 함께 하는 여유는 속초 여행의 매력이다.

청초호은 주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고 있어 속초를 방문했다면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청초호는 소가 누워있는 모양으로 생긴 호수로 속초 하구와 동해를 잇는 관문 같은 곳이다. 이곳은 이런 지리적인 이점과 더불어 주변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고 있어 속초를 방문했다면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특히나 속초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해상유람선도 탈 수 있어 잠시 겨울바다에서 여유를 즐기는 여행도 만끽해볼 수 있다.

청초호에서는 속초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해상유람선도 탈 수 있어 잠시 겨울바다에서 여유를 즐기는 여행도 만끽해볼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를 방문했다면 설악산의 풍경도 빼놓을 수 없다. 속초시 설악산로에 있는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고 속초와 설악산을 한눈에 살펴보는 것도 추천된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 찾아도 좋은 설악산은 특히 눈이 내린 이 시기에 눈꽃으로 물든 풍경을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높다. 케이블카에서 내려 30분 정도 산행을 하면 권금성까지 갈 수 있는데, 이곳에서는 외설악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손꼽힌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 찾아도 좋은 설악산은 특히 눈이 내린 이 시기에 눈꽃으로 물든 풍경을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높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바다와 하늘에서 속초를 감상했다면 땅에서 속초를 즐겨볼 차례. 석봉도자기 미술관은 속초 시내에 자리잡고 있는 도자 전문 박물관이다.

이곳에서는 찬란했던 도자기 역사를 복원하고, 단절된 문화유산을 계승·발전시키고자 건립되었다. 이곳에서는 우리나라 전통 도자기는 물론이고, 세계 각국의 도예작가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바다와 하늘에서 속초를 감상했다면 땅에서 속초를 즐겨볼 차례. 석봉도자기 미술관은 속초 시내에 자리잡고 있는 도자 전문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뿐만 아니라 어린이에게는 교육의 장으로, 도예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실습장으로 활용되며 우리 도자기를 이해할 수 있게 돕는 장소로 알려져 있다.

속초를 찾았다면 속초의 바다를 보기 위해 대포항도 찾아보는 것도 추천된다. 대포항은 속초에서도 규모가 작은 항구에 속하지만,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 그리고 일출로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대포항은 속초에서도 규모가 작은 항구에 속하지만,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 그리고 일출로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특히 이 시기에는 새해를 맞이해 속초를 찾은 여행자들이 방문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여행지로 거듭나고 있다.

이렇듯 대포항에는 수많은 해산물 전문점이 즐비해 있는데 그중에서 대게찜 요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속초맛집 대포대게 직판장을 만날 수 있다.

속초가볼만한곳 중 빠질 수 없는 대포대게 직판장에서는 품질 좋은 대게 요리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데, 선주가 직접 조업을 한 대게를 사용하기 때문에 신선함은 물론, 가격까지 만족스럽다.

대포항에는 수많은 해산물 전문점이 즐비해 있는데 그중에서 대게찜 요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속초맛집 대포대게 직판장을 만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맛집 대포대게 직판장에서는 대형 수족관이 위치해 있는 1층에서 먹을 게를 직접 고른 뒤, 2층으로 올라가면 기다란 셀프 코너를 만날 수 있다. 소라, 순대, 샐러드, 튀김, 오징어순대 등 다양한 음식이 깔끔하게 담아져 있고 먹을 만큼 직접 덜어서 먹을 수 있다.

또한 대포항맛집인 이곳은 생선회, 물회도 기본 서비스로 제공이 되고 있다. 다양한 곁들임 반찬으로 입맛을 돋궈내고 있으면 찜통에서 푹 쪄진 게찜을 만날 수 있다.

대포항맛집인 이곳은 생선회, 물회도 기본 서비스로 제공이 되고 있다. 다양한 곁들임 반찬으로 입맛을 돋궈내고 있으면 찜통에서 푹 쪄진 게찜을 만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껍질 손질도 깔끔하게 되어서 나와 먹기에도 편하고 안에는 게살이 아주 통통하게 차있다. 내장, 날치알, 김가루와 볶아낸 게딱지 볶음밥까지 제공이 되어 완벽한 대게 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