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단풍여행은 속초로 원기회복 위한 맛집과 함께
상태바
설악산 단풍여행은 속초로 원기회복 위한 맛집과 함께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10.2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정기받으며 단풍을 눈에 담는 가을여행지, 속초
산의 정기를 받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는다면 일상 속에서 받았던 지친 마음을 한 번에 날릴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단풍잎으로 물든 가을이 찾아오면서 낭만을 즐기기에 좋은 계절이다. 이에 가을맞이 여행을 떠나려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웅장한 모습으로 시선을 빼앗기게 되는 설악산은 단풍놀이를 떠나기에 최고다. 산의 정기를 받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는다면 일상 속에서 받았던 지친 마음을 한 번에 날릴 수 있다.

또한 초급자도 쉽게 등산을 할 수 있는 코스가 준비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등산을 할 수 있다. 그마저 힘이 든다면 설악산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설악산 케이블카도 빼놓을 수 없는 선택이 된다.

설악산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설악산 케이블카도 빼놓을 수 없는 선택이 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산의 북적거림이 싫다면 설악산의 자생 식물 122종 5만여 본을 가꾸고 있는 설악산자생식물원도 추천된다. 속초시 바람꽃마을길에 위치한 이곳은 아름답게 물들이는 단풍은 물론, 보기 귀해 더 아름다운 야생화를 볼 수 있는 여행지이다.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최대한 활용해 관람할 수 있어 보기에도 좋고, 걷기에도 좋은 여행자의 휴식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자연친화적인 식물원이다.

설악산의 북적거림이 싫다면 설악산의 자생 식물 122종 5만여 본을 가꾸고 있는 설악산자생식물원도 추천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가을의 정취를 온천과 함께 즐겨보자. 속초에는 수질도 뛰어난 온천을 만날 수 있는데, 척산온천휴양촌은 설악산과 동해를 보며 편하게 쉴 수 있는 힐링공간이다.

설악산의 단풍이 익어가는 학사평과 미시령에 이르는 길목에 있는 이곳은 알카리성 단순천 두 곳이 온천타운을 이루고 있다.

속초에는 수질도 뛰어난 온천을 만날 수 있는데, 척산온천휴양촌은 설악산과 동해를 보며 편하게 쉴 수 있는 힐링공간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무미, 무취의 온천은 물빛이 푸른빛을 띠는 것이 특징. 특히 피부병과 눈병, 위장병, 신경통 등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예로부터 치료 목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청초호도 가을을 맞이해 많은 여행자가 찾는 여행지이다. 소가 누워 있는 모양으로 알려진 이 호수는 속초시 한가운데 자리잡고 있어 속초와 동해를 대표하는 호수로 손꼽힌다.

특히 99년 강원 국제 관광 엑스포를 상징하는 73.4m의 전망대와 아이맥스 영화를 감사할 수 있는 주제관 등이 있어 다채로운 여행을 기획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사시사철 많은 여행자가 찾는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청초호도 가을을 맞이해 많은 여행자가 찾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는 먹거리가 풍부한 속초는 항구도시인만큼 해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에서 단풍놀이를 즐긴 후에는 든든하게 배를 채우는 것도 중요하다. 먹거리가 풍부한 속초는 항구도시인만큼 해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그중 원기회복을 하고 싶다면 오늘 속초맛집추천되는 곳에 주목해도 좋다. 해산물과 삼계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맛볼 수 있는 홍대포가 제격이다.

동명항맛집인 이곳에는 삼계탕과 해산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해천탕 외에도 몸에 기운을 더불어 줄 수 있는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한번에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홍대포에는 삼계탕과 해산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해천탕 외에도 몸에 기운을 더불어 줄 수 있는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한번에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맛집 홍대포의 해천탕은 냄비에 다양한 해산물이 가득 담아져서 나온다. 전복, 홍합, 가리비, 키조개 그리고 살이 통통하게 오른 문어가 한 마리 통째로 들어가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해산물을 골라 먹은 다음에는 닭 한 마리를 즐겨보자. 담백하며 개운한 국물 역시 빠질 수 없다. 여행과 함께 원기회복을 하고 싶다면 동명항맛집 홍대포의 해천탕을 먹어보자.

해신탕에서 해산물을 골라 먹은 다음에는 닭 한 마리를 즐겨보자. 담백하며 개운한 국물 역시 빠질 수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