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까마귀 포착, 천년의 길조 소식에 북한 주목 이유는?
상태바
흰까마귀 포착, 천년의 길조 소식에 북한 주목 이유는?
  • 뉴스속보팀
  • 승인 2015.07.0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흰까마귀 포착 흰까마귀 포착 흰까마귀 포착 흰까마귀 포착 흰까마귀 포착 흰까마귀 포착 흰까마귀 포착 흰까마귀 포착
흰까마귀 포착(사진=KBS 뉴스 캡쳐)

[트래블바이크뉴스] 천년의 길조 흰까마귀가 포착됐다.

지난 2일, 경남 합천군 율곡면에서 주민들의 의해 흰까마귀가 포착됐다. 흰까마귀가 포착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흰까마귀는 ‘천년의 길조’ ‘행운의 새’ 등으로 불릴 정도로 보기가 힘들며, 중국에서는 흰까마귀가 포착되면 황제가 직접 제사를 올리기도 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현지 지역주민에 따르면 “여러 까마귀 떼를 발견할 수 있는데, 그 중 1마리가 특이해 확인해보니 흰까마귀였다”며 “흰까마귀 포착은 하루 2번 정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천년의 길조 흰까마귀가 포착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나라에 좋은 일이 생길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흰까마귀 포착은 다른 알비노 증후군을 겪는 동물보다 더욱 어려운 일이라, 사람들은 역사의 획을 긋는 일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냐는 주장도 펼치기도 한다. 이들이 말하는 역사의 획을 긋는 일이란, 북한과의 통일을 말하는 것으로 조만간 통일이 이뤄지는 것이 아니냐는 것이 그들의 주장이다.

물론, 흰까마귀 포착은 특이한 일지만, 북한과 통일 가능성을 언급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하지만 현재 우리 국민들은 북한의 정세가 예전보다 확실히 불안정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흰까마귀 포착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흰까마귀 포착, 천년의 길조가 나타났다” “흰까마귀, 포착하기 어렵다는데 행운이 오려나” “흰까마귀 포착, 어려운 대한민국에 희망이 되길” “흰까마귀 포착, 알비노 증후군인데 살아남을 수 있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