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도] 대마도 알뜰 여행 정보
상태바
[대마도] 대마도 알뜰 여행 정보
  • 조용식 기자
  • 승인 2015.05.0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마토구통화'로 숙박, 렌터카, 식사비 지출하면 20% 절약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한적해서 힐링 코스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대마도. 대마도 여행을 떠나기 전 알아두어야 할 정보를 정리했다. 사진 / 조용식 기자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한적해서 힐링 코스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대마도. 대마도 여행을 떠나기 전 알아두어야 할 정보를 정리했다. 사진 / 조용식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대마도] 조용식 기자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대마도로 가는 방법은 히타카츠와 이즈하라로 가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이 노선은 미래고속과 대아고속해운이 운항하고 있으며, 히타카츠는 1시간 10분, 이즈하라는 2시간 10분 소요된다.

대마도(쓰시마)는 거리가 가까워 여행 일정이 다양하다. 따라서 여행코스를 짤 때, 어느 항구를 이용할 것인지를 생각하는 것이 좋다.

대마도의 북부 여행을 중점으로 한다면 히타카츠항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만약 대마도 전역을 여행할 계획이라면 히타카츠로 입항해서 이즈하라로 출항(또는 반대)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북에서 남으로 또는 남에서 북으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마토구 통화'로 20% 절약

대마도의 대부분 상점에는 카드 단말기가 없다. 따라서 상점이나 음식점을 이용할 때는 현찰인 엔화를 이용해야 한다. 하지만 관광객을 위해 섬공통지역통화발행위원회가 발행한 '시마토구 통화'를 이용하면 2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대마도에서만 통용되는 '시마토구통 화'는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은 식당, 슈퍼, 렌터카, 주유, 숙박, 등 대부분 상점에서 통용된다. 5,000엔을 내면 6,000엔의 '시마토구 통화'를 주어 숙박, 렌터카 비용을 낼 때 유용하다.
► '시마토구 통화'는 출입국관리소 옆에 있는 여객터미널에서 판매한다.

여객선터미널 관광센터 안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시마토구 통화'는 5,000엔을 내면 6,000엔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준다. 1,000엔짜리 6장으로 묶여있는 이 상품권은 주유소, 렌터카, 선물센터, 식당,숙박, 액세서리, 슈퍼 등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관광객이 방문하는 대부분은 '시마토구 통화' 가맹점이어서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보는 것이 좋다. 5,000엔을 주고 6,000엔의 상품권을 받았으니 20% 이득을 본 셈이다. 하지만 1,000엔이 안 될 경우는 현찰(잔돈)로 계산해야 하기 때문에 잔돈이나 지폐가 필요하다.

따라서 '시마토구 통화'를 사용할 때는 1,000엔 단위를 살짝 넘겨 사용한다면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다. 대마도에서 목돈으로 들어가는 것은 숙박비. 따라서 숙박비 지급은 '시마토구 통화'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숙박은 1인 기준으로 부과... 렌터카나 자전거 투어 추천

대마도에서의 숙박은 호텔, 민박, 야영장 등으로 구분된다. 호텔이나 민박의 경우 객실당 가격이 아니라 한 사람당 가격을 받으니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3인실 민박의 경우 하루 숙박요금이 4,500엔이라면, 1박에 총 13,500엔을 지급해야 한다. 숙박요금에는 조식 비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아침을 거르지 말자.

► 렌터가 비용은 하루 4,500엔이며, 보험료 1,000엔과 소비세 8%는 별도 요금이다. 대마도 주유소의 리터당 요금은 171엔이다.
► 대마도 히타카츠의 슈퍼에서 장을 보기위해 들린 가족 여행자가 대여한 자전거. 자전거 대여는 하루 1,000엔이며, 전기자전거는 1,500엔이다.

대마도 여행은 렌터카나 자전거 여행이 가장 이상적이다. 트레킹이나 캠핑을 목적으로 할 경우에도 일정한 구간은 차량을 이용해야 한다. 렌터카는 하루(24시간) 4,500엔이며, 하루 연장 시 4,000엔이다. 보험료는 1,000엔이며, 소비세 8%는 별도요금.

자전거의 경우 일반 자전거는 하루 1,000엔이며 오후 5시에는 반납을 해야 한다. 24시간을 이용할 경우 1,900엔이다. 전기자전거는 하루 1,500엔으로 여성이나 언덕이 있는 장거리를 갈 때 편리하다.

단, 전기자전거는 사전 예약을 해야 이용할 수 있다. 예약 방법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himai.Katsunori)을 이용하면 된다. 대중교통으로는 버스와 택시가 있지만, 특별한 사항이 아니라면 렌터카나 자전거 이용을 권한다.

히타카츠에선 저녁 준비를 철저히 해야

히타카츠에는 약 20개의 식당이 있지만, 저녁 시간이면 대부분 문을 닫는다. 일부 식당도 저녁에는 사전 예약을 받기 때문에 스스로 저녁을 해결해야 한다. 따라서 민박을 하더라고 사전에 저녁 주문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