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을 이겨내기 위해 자연에 도전하라”
상태바
“겨울을 이겨내기 위해 자연에 도전하라”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6.02.03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웨이 5대 피오르를 즐기는 법
노르웨이의 피오르 관광 코스는 베르겐에서 시작한다. 오슬로에서 시작한다고 해도 기차를 타고 베르겐으로 오는 코스가 대부분이다. 사진은 베르겐.사진 제공/노르웨이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 자연이 만들어낸 작품이라고 불리는 피오르 지형은 빙하시대 동안 깊은 계곡과 좁은 만이 바닷물로 가득 채워져 만들어진다.

피오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은 전 세계적으로 노르웨이, 캐나다, 알래스카, 뉴질랜드 정도다. 특히 노르웨이에는 다양한 풍경을 지닌 피오르가 분포돼 있으며,  자연경관은 단연 서부지방 해안가가 아름답다. 

노르웨이 피오르는 유네스코에 등재될 만큼 세계적인 아름다운 장소로 손꼽힌다. 대표적으로 게이랑에르, 송네, 뤼 세, 하당에르, 노르드에는 매년 많은 여행객이 찾는 장소이다.

게이랑에르 피오르는 관광 크루즈를 타고 일곱 자매라고 불리는 유명한 폭포까지 둘러볼 수 있는 관광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있다. 사진 제공/ 노르웨이관광청

피오르 관광의 대명사 ‘게이랑에르’

게이랑에르 피오르는 깊고 푸른 바다와 장엄한 산의 빼어난 풍경으로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피오르다.

특히 이곳에서는 관광 크루즈를 타고 일곱 자매라고 불리는 유명한 폭포까지 둘러볼 수 있는 관광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있어 아름다운 경관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겨울 스키, 낚시, 카누, 래프팅, 하이킹 등 다양한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게이랑에르 피오르 여행 시 가까운 도시는 올레순과 순뫼레는 빼놓지 않고 가는 것이 좋다. 올레순은 노르웨이 가장 크고 중요한 어업항구이며 아르누보양식으로 이뤄진 건축물이 많아 건축가들은 이곳을 건축양식의 보고라고 부른다.

뿐만 아니라 안락 의자를 생산하는 에코르네스 사를 비롯한 세계적인 가구 기업들의 본사가 이곳에 자리 잡고 있다.

노르웨이의 가장 큰 송네피오르에서는 어마어마한 재미와 모험을 맛볼 수 있다. 사진 제공/ 노르웨이관광청

노르웨이에서 가장 큰 피오르 ‘송네’

노르웨이의 가장 큰 송네피오르에서는 어마어마한 재미와 모험을 맛볼 수 있다. 그 방대한 크기처럼 이곳에는 여러 가지 볼거리가 존재한다.

특히 우르네스의 목조 교회, 구드방엔의 바이킹 마을, 하얀 동굴, 노르웨이의 그랜드 캐니언이라고 불리는 에울란스달 마을 등의 관광지는 꼭 가봐야 할 곳들이다.

송네피오르는 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플람 철도를 타고 주변을 둘러볼 수 있다. 빠르게 지나가는 열차 앞으로 연속적으로 펼쳐지는 설산을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킨다. 열차뿐만 아니라 산책로 하이킹이나 크루즈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뤼세 피오르의 펄핏락(Pulpit Rock)에서는 넓고 평평한 꼭대기에 서서 하늘을 바라볼 수 있다. 사진 제공/ 노르웨이관광청

사진을 찍기 좋은 피오르 ‘뤼세’

노르웨이의 다른 피오르보다 크기는 작지만 뤼세피오르는 매년 약 3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한다.

뤼세피오르의 펄핏락(Pulpit Rock)에서는 넓고 평평한 꼭대기에 서서 하늘을 바라볼 수 있다. 펄핏락은 위로 2000피트 솟아 있어 짜릿한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대표적인 장소이다.

크세라그 산은 특히 관광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장소로 이곳에서는 암벽등반과 베이스 점프 등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도 경험할 수 있다.

하당에르 피오르 주변에서는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노르웨이에서 가장 스펙타클한 폭포 뵈링포센의 놀라운 자연경관을 보면서 하이킹을 할 수 있다. 사진 제공/ 노르웨이관광청

풍부한 과일 정원 피오르 ‘하당에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하당에르 피오르는 다양한 과일 정원이 많아 노르웨이의 과수원으로 유명하다.

많은 여행자는 탐스러운 과일을 맛보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사과, 체리, 배, 자두 같은 나무들의 꽃이 피오르 전역에 만발한 것을 보기 위해 이곳을 방문한다.

또한 하당에르 피오르 주변에서는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카약과 보트 크루즈를 즐길 수 있고 노르웨이에서 가장 스펙타클한 폭포 뵈링포센의 놀라운 자연경관을 보면서 드라이브와 하이킹을 할 수 있다.

노르드 피오르는 놀라운 풍경과 유적지 다양하고 재미있는 액티비티의 조화가 완벽하게 잘 어우러진다. 사진 제공/ 노르웨이관광청

풍경과 유적, 액티비티가 어우러진 ‘노르드’

서부 노르웨이에 위치한 노르피오르는 놀라운 풍경과 유적지 다양하고 재미있는 액티비티의 조화가 완벽하게 잘 어우러져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낚시, 고속 보트, 수상 스키, 래프팅과 카누 같은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겨울에는 스키와 빙하 슬로프를 경험할 수 있다.

주변 섬, 산, 숲에서 드라이브와 하이킹 투어로 아름다운 폭포와 12세기에 지어진 수도원, 노르웨이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 스칼라(Skala)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빙하로 둘러싸여 있는 특별한 얼음 산책길은 놓치지 말아야 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