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로운 바다와 모래 속 힐링축제 즐긴다
상태바
풍요로운 바다와 모래 속 힐링축제 즐긴다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10.2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부터 이틀간 신두리 해안사구에서 ‘사구축제’열려
태안군이 내달 7일부터 이틀간 신두리 해안사구 일원에서 ‘바람과 모래가 빚어낸 신두리 해안사구 생태탐방’이라는 주제로 ‘제1회 대한민국 사구축제’를 개최한다. 사진 제공/ 태안군

[트래블바이크뉴스]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해안사구인 태안군 신두리 해안사구에서 사구 축제가 개최된다.

태안군은 내달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신두리 해안사구 일원에서 ‘바람과 모래가 빚어낸 신두리 해안사구 생태탐방’이라는 주제로 ‘제1회 대한민국 사구축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사구축제 포스터. 사진 제공/ 태안군
신두리 해안사구 모습. 사진 제공/ 태안군

태안군이 주최하고 TJB 대전방송이 주관하는 이번 사구축제는 지난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생태관광모델 10대 사업지이자 천연기념물 제431호인 신두리 해안사구의 보전과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별똥재 모래언덕에 일렁이는 바람’이라는 슬로건을 담아 처음 개최되는 행사다.

이번 축제에서는 신두리 모래를 이용한 샌드아트 공연을 비롯, 사구음악회(현악, 색소폰 연주 등), 모래썰매 타기, 모래 깃대 지키기, 쇠똥구리 굴리기, 종이접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신두리 해안사구 모습. 사진 제공/ 태안군
사구형성과정 및 사구 식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생태강의와 더불어 사구식물 관찰 체험 및 드론 상공촬영 등 이색적인 즐거움을 함께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진 제공/ 태안군

특히, 행사 첫날인 7일 오전 9시에는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라디오 생방송을 들으며 생태탐방로(4km)를 걷는 힐링 체험 프로그램인 ‘라디엔티어링(Radio & Tearing)’ 행사가 열려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해변 및 사구와 함께하는 힐링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제1회 대한민국 사구축제는 신두리 해안사구의 아름다움과 보존가치를 전 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시행된다”며 “바다와 모래가 공존하는 풍요로운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모여 즐거운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라디엔티어링 행사는 TJB 홈페이지(http://www.tjb.c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로 선착순 2,000명 신청할 수 있고, 참가자들에게는 휴대용 라디오가 제공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