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무인기 기술 사업화 나선다
상태바
대한항공, 무인기 기술 사업화 나선다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5.10.2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미래 첨단 사업 기술사업화 촉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왼쪽)과 이상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오른쪽)이 미래 첨단 사업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무인기 모형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제공/ 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 대한항공이 정부산하 공공기관과 손잡고 미래 첨단기술 총아로 꼽히는 무인 항공기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대한항공은 지난 10월 21일 경기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서울 ADEX 2015(서울 에어쇼)에서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무인항공기 등 미래첨단기술개발 및 사업화와 관련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미래 첨단 사업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제공/ 대한항공

이날 행사에는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 이상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함명래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25개 정부출연연구기관을 지원ㆍ육성하고 관리하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이번 협약은 연구기관이 보유한 미래 첨단 무인기 기술을 실제 사업화하기 위한 것으로 ▲정부출연연구기관 보유 기술 및 연구 성과에 대한 산업체 이전 확산, ▲무인기 분야 등 미래첨단기술의 사업화 및 상용화 연구 협력 강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벤처ㆍ중소기업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협약에 따라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정부출연연구기관이 보유한 무인기 등 미래첨단 산업 기술 및 지식재산권을 대한항공으로 이전하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또한, 대한항공은 정부출연연구기관이 가진 무인항공기 기술을 상용화시키는 연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아울러 한진그룹 지원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육성하는 벤처ㆍ중소기업이 정부출연연구기관 보유한 특허 및 장비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번 업무협약이 우리나라가 무인기 산업 선도 국가로 도약하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