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달콤한 사랑을 속삭이고, 설렘이 가득한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왔다. 그녀를 위한 특별한 하루를 만들고 싶다면, ‘롯데월드’를 추천한다. 데이트 코스의 정석은 ‘놀이공원’ 데이트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로맨틱한 분위기로 가득한 전망대에서의 디너와 프러포즈까지 곁들인다면 설렘과 사랑이 솟아나는 밸런타인데이를 완성할 수 있다. 소중한 사람과의 특별한 하루를 위한 낭만 가득한 롯데월드를 소개한다.
■ 롯데월드 어드벤처, 로티로리의 특별 이벤트와 매직캐슬 포토존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밸런타인데이 그뿐만 아니라 연중 내내 연인들의 대표적인 인기 데이트 장소로 꼽힌다. 다양한 어트랙션이 주는 짜릿한 경험과 화려한 공연 및 콘텐츠가 선사하는 낭만적인 경험까지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밤이 되면 형형색색 조명으로 물들어 곳곳이 매력적인 '인생사진’ 배경으로 탈바꿈하는 매직 아일랜드는 사랑을 속삭일 연인들의 밸런타인데이 저녁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특히 연중 내내 연인들의 롯데월드 어드벤처 방문 인증사진 필수 코스로 꼽히는 매직캐슬 포토존은 올해 더욱 특별한 배경으로 변신했다. 포토존에 선 손님의 움직임을 인식하고 반응하여 배경이 바뀌는 인터랙티브 포토존을 신규 운영한다.
이번 매직캐슬 인터랙티브 맵핑 포토존 ‘매지컬 모먼츠(Magical Moments)’는 개원 35주년을 맞아 기획된 콘텐츠로, 단순 사진 촬영만이 아닌 손님들이 직접 매직캐슬에 마법의 순간을 입혀보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어둠이 내리고, 신비로운 맵핑 영상이 덮인 매직캐슬 포토존에 위치해 팔을 높게 들어 로티·로리의 시그니처 동작을 취하면 움직임 인식 기술로 맵핑 영상의 연출이 오직 나만을 위해 달라진다. 소중한 인연과의 만남을 축복하듯, 로티·로리가 모험에서 수집한 반짝이는 빛의 보석들이 하트 모양 불꽃처럼 터지는 연출이 장관이다.
연인들의 특별한 날을 더욱 로맨틱하게 장식해 줄 이벤트도 마련했다. 1년 전 밸런타인데이에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방문했던 손님들에게 선물을 증정하고 달콤한 밸런타인데이 추억을 선사하며 1년 전 추억까지 되짚어 볼 수 있는 ‘로리의 러블리 밸런타인(Lorry’s Lovely Valentine)’ 이벤트다.
지난해(2023년) 2월 13일과 14일 방문자를 대상으로 문자메시지를 통해 사전 응모를 받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13일(화), 14일(수) 어드벤처 1층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대표 캐릭터 로티와 로리가 깜짝 등장해 축하 인사와 함께 밸런타인데이의 상징인 초콜릿을 선물하고, 함께 포토타임을 즐기며 가장 낭만적인 순간을 평생의 추억으로 남길 수 있다.
심장을 두근거리게 하는 어트랙션은 필수 코스다. 특히 밸런타인데이를 기점으로 사랑을 시작하는 혹은 시작하고자 하는 연인들이라면 심장이 요동치는 어트랙션들을 주목해 보아도 좋다. 앞뒤로 크게 흔들리며 심장까지 흔드는 ‘스페인해적선’과 ‘자이로스윙’, 높은 곳에서 떨어지며 심장까지 덜컥 주저앉게 할 ‘번지드롭’과 ‘자이로드롭’ 등을 함께 탑승하다 보면 심장의 떨림을 간직한 채, 처음의 어색함은 사라지고 자연스레 끈끈한 유대감이 형성된다.
■ 롯데월드 아이스가든, 동화 속 연인처럼 겨울의 낭만 즐기고 싶다면
겨울의 끝자락, 빙판 위에서 즐기는 눈꽃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날씨와 상관없이 언제든 쾌적하게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는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도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제격이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특별한 이벤트 ‘스위트 스케이팅 온 발렌타인’을 준비했다. 먼저 오는 15일(목)까지 커플 우대권 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연계 우대권을 통해 아이스링크를 찾은 모든 ‘커플’ 손님들에게 달콤한 캔디 세트(커플당 1세트)를 전달한다. 또한 커플당 1회 연애 운세 뽑기에 기회를 제공해, 이벤트 기간 중 당첨된 총 10쌍의 커플에게 꽃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오후 6시 이후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를 찾는다면 커플 방문 인증 사진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남겨보자. 아이스링크를 배경으로 한 인증샷을 제시한 손님들에게 무료 폴라로이드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해, 특별한 추억까지 선물한다. 여기에 오는 29일(목)까지 오후 8시 30분에는 야간 포토 타임 ‘프로즌 메모리(Frozen Memory)’를 운영한다. 포토존으로 변한 아이스링크 중앙 공간에서 빛나는 풍선을 받아 불빛과 눈꽃 무늬가 어우러진 조명 아래 색다른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시간마저 얼어붙은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찰나의 소중한 순간을 기록해 보자.
■ ‘서울스카이’ 서울 전경을 배경으로 오직 그녀를 위한 프러포즈 명소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언제나 서울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환상적인 전경을 제공한다. 특히 해가 지면 황홀한 도심의 야경이 펼쳐지는 로맨틱한 스폿으로 변모해, 특별한 장소에서 설렘을 느끼고 싶은 연인들의 데이트 명소로 통한다.
특히 구름 위에서 미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고품격 공간 ‘123라운지’는 최근 프러포즈 전용 공간을 새로 구성해 프러포즈를 추억할 포토존, 프라이빗 프러포즈 꽃길, 화려한 꽃장식을 갖춰 럭셔리한 공간에서 소중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서울의 파노라마 뷰를 배경으로 프리미엄 다이닝 서비스까지 더해 보다 낭만적인 프러포즈를 완성한다. 오직 나만을 위한 하늘 위 전용공간에서의 프러포즈로, 최고의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보자.
또한, 밸런타인데이를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패키지도 선보인다. 밸런타인데이인 14일(수) 호텔식 다이닝을 제공하는 스페셜 디너코스 ‘밸런타인데이 스페셜’을 통해 화려한 불빛으로 가득한 서울의 야경을 배경 삼아 프리미엄 디너와 와인을 맛볼 수 있다. 여기에 밸런타인데이 특별 데코레이션을 올린 밸런타인데이 디저트와 커피까지 즐기며 여유롭게 둘만의 사랑을 속삭여보자. 캐치테이블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예약은 물론 서울스카이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스카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