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9월 27일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식 개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2.09.27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산업 재도약 염원 담아 관광진흥 유공자 22명 정부포상
9월 27일(화) ‘제49회 관광의 날’을 맞이해 ‘관광으로 행복한 국민, 재도약의 관광산업’이라는 주제로 기념식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기념식에서 관광진흥 유공자 22명에게 정부포상을 수여한다. 좌로부터 은탑산업훈장 남상만 대표, 동탑 산업훈장 배영철 대표, 철탑산업훈장 황두연 대표. 사진/문화체육관광부
9월 27일(화) ‘제49회 관광의 날’을 맞이해 ‘관광으로 행복한 국민, 재도약의 관광산업’이라는 주제로 기념식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기념식에서 관광진흥 유공자 22명에게 정부포상을 수여한다. 좌로부터 은탑산업훈장 남상만 대표, 동탑 산업훈장 배영철 대표, 철탑산업훈장 황두연 대표. 사진/문화체육관광부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제49회 관광의 날’을 맞이해 9월 27일(화) 오전 11시,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관광으로 행복한 국민, 재도약의 관광산업’이라는 주제로 기념식이 열린다. 기념식에는 관광업종별 협회와 지역별 관광협회 관계자를 비롯해 관광업계 종사자 등이 함께한 가운데 관광진흥 유공자 22명에게 정부포상을 수여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제49회 관광의 날’을 맞이해 9월 27일(화) 오전 11시,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관광으로 행복한 국민, 재도약의 관광산업’이라는 주제로 기념식을 열고 관광진흥 유공자 22명에게 정부포상을 수여한다. 이번 기념식에는 관광업종별 협회와 지역별 관광협회 관계자를 비롯해 관광업계 종사자 등이 함께한다.

▲ ‘은탑 산업훈장’ ㈜서울 프린스호텔 남상만 대표, ▲ ‘동탑 산업훈장’ (사)대구컨벤션뷰로 배영철 대표, ▲ ‘철탑 산업훈장’ ㈜유에스여행사 황두연 대표 수상

문체부는 한국 관광 발전에 이바지한 관광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은탑산업훈장을 비롯한 훈장(은탑 1명, 동탑 1명, 철탑 1명)과 산업포장(2명), 대통령 표창(6명), 국무총리 표창(11명) 등을 전수한다.

은탑 산업훈장을 수훈하는 ㈜서울 프린스호텔 남상만 대표는 42년 동안 2천만 외국인 관광객 시대를 견인하는 데 앞장섰고, 철저한 민관 공조를 통해 관광을 진흥하고, 서울을 세계적 브랜드로 만드는 데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동탑 산업훈장을 수훈하는 사단법인 대구컨벤션뷰로 배영철 대표는 24년간 마이스업계에 종사하며, 5대 산업별 대표적 국제회의를 유치해 산업협력지구(클러스터) 구축, 에너지 자족도시 정책 확립 등을 통해 국내 마이스업계의 위상을 높이고 국내 국제회의 산업의 발전을 이끌었다.

* 마이스(MICE):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our), 국제회의(Convention), 전시행사와 이벤트(Exhibition&Event) 등의 영문 첫 글자를 딴 말

철탑 산업훈장을 수훈하는 ㈜유에스여행사 황두연 대표는 40년간 여행시장(트래블 마트) 유치, 지방 관광상품 개발에 힘써 연간 해외관광객 2만여 명 이상을 유치하고 외화 5천 2백만 불 이상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아울러 올해 기념식에서는 세계적 코로나 확산의 어려움 속에서도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관광업계 생태계 전환을 주도한 관광 벤처기업 ▲ ㈜스테이폴리오 이상묵 대표가 대통령 표창을, ▲ 에이치투오(H2O)호스피탈리티 이웅희 대표와 ㈜트립비토즈 정지하 대표가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받는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한국 관광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모든 관광인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올해 수상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이번 기념식을 계기로 세계적 코로나 확산이라는 긴 터널을 지나 이제는 관광산업이 위기 극복의 주역이 되고 우리나라가 세계적 관광매력 국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