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초대형 태극기 부착에 ‘1억 원’…이미지 변신 시도?
상태바
롯데 초대형 태극기 부착에 ‘1억 원’…이미지 변신 시도?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8.0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초대형 태극기 (사진=채널A 방송화면 캡쳐)

롯데 초대형 태극기 부착.
[트래블바이크뉴스] 롯데가 초대형 태극기를 제2롯데월드(롯데 타워)에 부착했다. 그러나 롯데 그룹이 초대형 태극기를 부착한 것에 대해 누리꾼들 사이에서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6일 롯데물산은 롯데 타워에 초대형 태극기를 부착했다고 밝히며, 광복 70주년을 맞아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취지를 위해 부착했다고 언급했다.

롯데 타워의 초대형 태극기는 가로 길이는 36m, 세로 길이는 24m로 이를 부착하는 비용만 무려 1억 원이 지출된 것으로 보고 있다.

누리꾼들의 생각은 엇갈렸다. 일부 누리꾼들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롯데 그룹이 초대형 태극기를 설치해 애국심을 고취시키려는 노력을 했다고 평가한 반면, 많은 누리꾼들은 그 동안 벌어진 롯데 그룹의 후계자 싸움에서 불거진 ‘일본 기업 논란’을 초대형 태극기로 무마하려는 것이 아니냐는 주장을 내비치고 있다.

롯데 그룹 초대형 태극기 부착에 누리꾼들은 “롯데 초대형 태극기, 1억씩이나 지출할 필요가 있나” “롯데 초대형 태극기, 보기는 좋은데” “롯데 초대형 태극기, 뭔가 꼼수가 느껴진다” “롯데 초대형 태극기, 롯데타워 자체가 불안하다” “롯데 초대형 태극기, 태극기 단다고 한국 기업 되나” “롯데 초대형 태극기, 원래 외국 기업이 태극기 마케팅 잘 쓰는데” “롯데 초대형 태극기, 진정성을 봅시다 삐딱하게 보지 말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낙동정맥트레일] 낙동정맥의 속살 들여다보는 '2구간'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