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여행 성수기 맞아 신규 취항 및 다양한 이벤트 마련
상태바
항공업계, 여행 성수기 맞아 신규 취항 및 다양한 이벤트 마련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4.1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부산 싱가포르 운항, 에어서울 키움히어로스 스폰서 데이 등
제주항공은 지난 2월 국토교통부로부터 배분 받은 부산~싱가포르 노선 운수권을 활용해 오는 7월4일부터 주4회(수·목·토·일요일) 일정으로 김해국제공항에서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으로 운항을 시작한다. 사진/ 제주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본격적인 여행철을 앞두고 고객 편의 강화에 나서고 있다.

제주항공 7월 4일 부산~싱가포르 주4회 취항

1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지난 2월 국토교통부로부터 배분 받은 부산~싱가포르 노선 운수권을 활용해 오는 7월 4일부터 주4회(수·목·토·일요일) 일정으로 김해국제공항에서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으로 운항을 시작한다.

자세한 운항 일정은 취항에 필요한 행정 절차를 마무리한 후 고지할 계획이다.

부산~싱가포르 노선은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노선 중 가장 거리가 긴 노선으로 비행거리 4700㎞, 운항시간은 약 6시간 정도이다. 현재 최장거리 노선은 4300㎞ 거리의 인천기점 태국 방콕 노선이다.

제주항공은 싱가포르 취항에 맞춰 새로운 시도도 함께 한다.

현재 189석으로 운용하고 있는 일부 항공기의 좌석을 174석으로 재조정해 앞뒤, 그리고 좌우 좌석 간격을 넓힌 ‘뉴 클래스(New Class)’를 도입한다.

좌석을 재배열한 자리에는 ‘뉴 클래스’ 12석과 기존 일반석 162석으로 운용한다. 12석의 새로운 좌석은 단순히 앞뒤 간격만을 넓어진 형태가 아니라 복도를 사이에 두고 기존 ‘3-3’ 형태가 아닌 ‘2-2’ 형태 변경해 좌석 간격을 넓힌다.

제주항공은 부산~싱가포르 노선에서 ‘뉴 클래스’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항속거리를 늘려 새로운 사업기회를 확보하는 한편 한 단계 진화한 서비스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바라는 수요를 흡수하는 등 이용자의 니즈와 트렌드 변화에 대응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야구 팬 위한 다양한 이벤트

에어서울은 4월 28일(일) 개최되는 키움히어로즈의 ‘스폰서 데이’를 맞아 야구 팬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에어서울

에어서울은 4월 28일(일) 개최되는 키움히어로즈의 ‘스폰서 데이’를 맞아 야구 팬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3월, 키움히어로즈와 스폰서십을 체결한 에어서울은 오는 4월 28일(일) 오후 2시에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키움히어로즈와 기아타이거즈의 경기에서 승무원 시구 퍼포먼스를 비롯해 항공권 이벤트 등의 ‘스폰서 데이’를 실시한다.

‘스폰서 데이’에 앞서, 에어서울은 야구 팬들을 대상으로 ‘에어서울 인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키움히어로즈 홈경기에서 타자 뒤 등장하는 에어서울 로고를 촬영해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한 후 에어서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인증한 사람에게는 선착순으로 4월 28일에 열리는 ‘키움 VS 기아’ 경기 관람권(3층 내야 지정석)을 선물한다.

이용권은 150명 선착순으로 1명당 2매씩 증정하며, 화면 인증은 TV 생중계뿐만 아니라 네이버 중계 및 네이버 다시보기 등 자유롭게 촬영해 응모하면 된다.

또한, 에어서울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키움히어로즈 홈경기 관람권을 현장에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대구공항 이용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4월15일(월) 대구 달서구 대구도시철도공사 회의실에서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중간 좌측),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중간 우측)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철도 연계 대구공항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대표 정홍근)이 대구도시철도공사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티웨이항공은 4월 15일(월)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대구도시철도공사 회의실에서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 및 관계자들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공항 접근성 개선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고 대구 경북 지역사회 공동사회공헌을 위한 노력을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아양교 역사에 대구공항이용 안내 및 공항 노선홍보 등을 함께 진행하며, 대구도시철도공사 임직원등 항공권 할인 등 양사의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대구국제공항 취항5주년을 맞이한 티웨이항공은 영남대의료원, 세이브더칠드런 영남지사 등 대구 경북 지역 기관들과의 협약을 통해 다양한 지역 사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대구 영남대학교병원과 함께 소아병동환아와 가족을 위한 가족사랑 페스티벌과 대구지역 위탁가정 아이들을 위한 교육비와 여행경비지원 그리고 예림당 Y도서 지원을 진행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