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여행으로 돌아보는 춘천, 가볼 만한 곳은 어디?
상태바
역사 여행으로 돌아보는 춘천, 가볼 만한 곳은 어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2.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상리삼층석탑, 춘천 최재근가옥, 춘천 근화동 당간지주 등 춘천 추천 여행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은 재미만큼이나 그 내용도 중요하다. 단순히 놀고 즐기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교육적인 부분도 반영되기 때문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은 재미만큼이나 그 내용도 중요하다. 단순히 놀고 즐기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교육적인 부분도 반영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에서 강원도 춘천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역사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춘천은 서울과 인접한 것은 물론 강원도의 비경과 수많은 문화유적이 남아있어 아이들의 여행지로 제격이다.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16호로 지정된 서상리삼층석탑은 신라시대 양화사라는 절에 세워진 석탑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춘천시 서면에 위치한 서상리삼층석탑이 있다.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16호로 지정된 이곳은 신라시대 양화사라는 절에 세워진 석탑이다. 하지만 지금은 북한강을 굽어보는 자리에 덩그러니 남아있어 인상적이다.

통일 신라시대에 세워진 석탑인 만큼 전체적으로 단아하고 안정된 모습을 갖추고 있으며, 밑에서 위로 올라가면서 일직선에 가깝게 줄어드는 체감율과 큰돌을 통채로 다듬어 만들어진 이색적인 탑이다.

춘천시 신동면에서는 강화도 문화재자료 제65호로 지정된 춘천 최재근가옥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춘천시 신동면에서는 강화도 문화재자료 제65호로 지정된 춘천 최재근가옥이 있다. 이 가옥은 1917년에 건립된 기와집으로 ㄱ자 모양의 안채와 ㄴ자 모양의 행랑채가 전체적으로 ㅁ형으로 배치를 이루는 춘천지방의 전형적인 기와집으로 손꼽히고 있다.

대청마루 전면에는 들장지문이 있어 계절과 용도에 따라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선조들의 지혜가 엿보인다. 행랑채는 대문을 중심으로 왼쪽에 지금은 방으로 변한 외양간과 머슴방, 헛간을 차례로 두었고 오른쪽으로는 툇마루를 놓은 세 칸의 사랑방과 협문을 두고 다시 한 칸의 광을 만들었는데 광 밑으로 지하실을 만들었다.

보물 제76호로 지정된 춘천 근화동 당간지주는 대규모 사찰에서 볼 수 있는 불교유적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춘천시 당간지주길에는 춘천 근화동 당간지주가 우뚝 서 있다. 보물 제76호로 지정된 이곳은 대규모 사찰에서 볼 수 있는 불교유적이다. 당간지주는 사찰에서 깃대를 세우기 위해 마련한 곳으로 두 개의 거대한 기둥 사이로 장대를 세워 깃발을 걸어 표시를 했다.

양 지주 사이 바닥에는 녹물이 잔뜩 밴 당간받침돌이 있는데 이곳에 조각된 연꽃잎과 안상 등 만든 수법으로 보아 고려 시대의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춘천에는 다양한 가볼 만한 곳이 많지만 맛집도 많아 여행자의 오감을 사로잡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 맛집 DB

춘천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역사 여행도 즐기고 춘천맛집에 방문해 춘천의 미식도 즐겨보는 것도 추천된다. 춘천에는 다양한 가볼 만한 곳이 많지만 맛집도 많아 여행자의 오감을 사로잡는다.

그중에서도 춘천맛집추천 홍게좋은날은 춘천에서 홍게무한리필과 참굴을 마음껏 맛볼 수 있어 다양한 미디어에 소개된 홍게 전문점이다. 홍게좋은날은 배를 직접 운영하고 있는 선주가 판매하고 있는 선주직판제 매장으로 신선한 홍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춘천맛집이다.

춘천맛집인 홍게좋은날은 홍게무침, 홍게탕, 녹두전 등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춘천을 찾은 여행자는 물론 춘천시민도 자주 방문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 맛집 DB

홍게좋은날에서는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차려지는 다양한 곁다림찬도 인기가 높다. 춘천맛집인 이곳은 홍게무침, 홍게탕, 녹두전 등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춘천을 찾은 여행자는 물론 춘천시민도 자주 방문한다.

더불어 점심특선으로 주문진에서 매일 아침 공수한 생선으로 생선구이정식은 물론 해산물까지 푸짐하게 맛볼 수 있어 주목받고 있는 춘천맛집으로 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