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재배 궁금증’ 라오스 체험투어로 해결!
상태바
‘커피 재배 궁금증’ 라오스 체험투어로 해결!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11.1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오스 볼라벤고원 커피농장 체험 투어 진행
한국능력교육개발원과 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는 오는 11월 22일부터 26일까지 3박 5일간 라오스 볼라벤고원의 대표적인 대규모 커피농장인 코너스 에스테이트의 농장으로 한능원소속의 전국 커피검정장을 대상으로 커피농장 체험 투어를 진행한다. 사진/ 한국능력교육개발원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한국능력교육개발원(이하 한능원)과 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KCBA)는 오는 11월 22일부터 26일까지 3박 5일간 라오스 볼라벤고원의 대표적인 대규모 커피농장인 코너스 에스테이트(Connors Estate)의 농장으로 한능원소속의 전국 커피검정장을 대상으로 커피농장 체험 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한능원의 커피농장 체험투어는 각 검정장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직접적인 체험학습을 중점으로 휴양보다는 문화 체험 위주로 커피 재배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해소하기위한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커피 연수체험단의 인솔자로 참석한 박동현 전무는 “우선 체험단에 참가한 전국 각 지역의 검정장을 위해 활동 해주시는 여러분들게 앞으로도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갖출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능력교육개발원은 우리나라 최초로 커피바리스타 민간자격증을 등록하였으며 1983년 교육인적자원부 소속의 공익법인을 인가받은 단체이며, 전국 150여 곳의 커피 전문교육 검정장의 네트워크와 함께 수강생들의 자격증 교육 프로그램과 전문강사를 키우고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관련 정보와 노하우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