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9경 설봉공원 단풍놀이와 축제, 맛집 정보
상태바
이천 9경 설봉공원 단풍놀이와 축제, 맛집 정보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0.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봉호수의 잔잔함과 화려한 단풍의 조화 아름다워
단풍을 보러 멀리 가야 할까. 이천만 찾아도 이토록 훌륭한 단풍을 만날 수 있다. 사진/ 경기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가을이 무르익어가고 있다. 가까운 단풍여행지를 찾는다면 이번 주말, 이천 8경으로 꼽히는 설봉공원을 방문해보자.

설봉공원은 이천 9경인 도드람산봉, 설봉호수, 설봉산 삼형제바위, 설봉산성, 산수유마을, 반룡송, 안흥지애련정, 노성산 말머리바위 가운데 가을날 가장 인기가 많은 곳으로 단풍은 물론 다양한 행사 관전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설봉호수 주변을 걷다보면 힐링로드가 따로 없다는 생각이 든다. 사진/ 경기관광공사

이천시 관고동에 자리 잡은 설봉공원은 28-5번 버스를 타고 설봉공원입구에 하차하면서 방문이 시작된다. 설봉호수를 따라 산책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굳이 등산길에 안 올라도 가을날의 정취를 만끽하는 데 무리가 없다.

설봉공원 설봉역을 아는가. 실제로 기차가 서는 역은 아니지만 단풍과 어우러진 설봉역의 아담한 자태는 인증사진 유혹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설봉공원 뒤쪽 세라피아와 함께 꼭 방문해야 하는 이천의 명소다.

세계도자기비엔날레, 이천 도자기축제, 이천쌀문화축제의 개최지인 설봉공원. 사진/ 경기관광공사

한편 설봉공원에서는 오는 21일(일)까지 ‘쌀문화축제’를 진행한다. 자라나는 아동에게는 전통농경문화 체험 기회를, 어른에게는 옛 향수를 선사하는 쌀문화축제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 저렴한 가격에 이천쌀을 사고파는 직거래 장터의 역할도 톡톡히 수행 중이다.

이천 쌀은 조선 성종이 세종릉에 성묘하고 이천에 머물던 중 이천 밥맛에 반해 진상미로 올리게 되었다. 그만큼 이천 쌀은 밥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이천은 벼의 생육에 유리한 사양질 토양을 바탕으로 국내 벼 품종 중 가장 밥맛이 좋은 품종인 ‘추정벼’를 친환경농법으로 선택 재배하고 있다. 일조량이 많고, 밤낮의 기온차가 크다는 것도 이천 쌀의 품질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자라나는 아동은 전통농경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어른은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쌀문화축제. 사진/ 이천쌀문화축제

이천쌀축제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설봉공원으로 단풍놀이를 떠나보자. 이천시 관고동에 자리 잡은 설봉공원은 28-5번 버스를 타고 설봉공원입구에 하차하면 된다. 설봉호수를 따라 산책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굳이 등산길에 안 올라도 가을날의 정취를 만끽하는 데 무리가 없다.

설봉공원 설봉역을 아는가. 실제로 기차가 서는 역은 아니지만 단풍과 어우러진 설봉역의 아담한 자태는 인증사진 유혹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설봉공원 뒤쪽 세라피아와 함께 꼭 방문해야 하는 이천의 명소.

오감을 자극하는 이천맛집에서 가을 여행의 묘미를 즐겨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이천 맛집 DB
이천맛집으로 통하고 있는 대게 전문점 게랑회랑에서 가을철 별미를 즐겨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이천 맛집 DB

이천 가볼만한 곳이자 이천맛집 게랑회랑은 대게나 킹크랩을 먹으면 초밥, 새우, 차돌 숙주볶음, 튀김, 롤, 꽁치, 낙지호롱, 가지미, 콘버터구이, 모듬회, 탕, 게딱지밥 등 다양한 곁들이찬을 맛볼 수 있어 이천 가볼만한 곳으로 손색이 없다.

뿐만 아니라 게랑회랑에서는 야끼우동, 샐러드, 가자미로 구성된 이천의 한 상 차림을 맛볼 수 있다. 이천 미란다호텔 맛집으로도 불리는 게랑회랑에서는 단체모임에게 함박스테이크나 깐풍기 같은 별미도 제공 중이다.

이천맛집 게랑회랑은 대게를 먹으면 튀김, 황태탕, 초밥, 활어회 등 다양한 곁들이찬을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이천 맛집 DB

언제 떠나도 좋은 이천이지만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가족과 함께, 아이들과 함께 이천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설봉공원에서 호흡도 가다듬고, 오감을 자극하는 이천맛집에서 가을 여행의 묘미를 즐겨보도록 하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