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짬뽕, 황교익 교수 “동네에서 볼 수 있는 짬뽕”
상태바
수요미식회 짬뽕, 황교익 교수 “동네에서 볼 수 있는 짬뽕”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7.23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미식회 짬뽕. 사진 = tvN 수요미식회 캡처

[트래블바이크뉴스] 수요미식회 짬뽕편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다.

지난 22일 방영한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온 국민이 좋아하는 ‘짬뽕’에 대한 주제로 최현석, 이연복 셰프들이 게스트로 출연하면서 얘기가 펼쳐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연복 셰프는 “옛날 짬뽕에 는 고기가 들어가 있었지만 현대인의 비만문제로 칼로리를 적게 하기 위해 고기가 빠졌다”라고 밝혔다.

또한, 최현석 셰프는 “어린 때 집안 형편이 넉넉하지 않았다. 그러서 어린 시절 짬뽕이 귀한 음식 이였고, 가끔 절의 스님이 찾아오셔야 어머니가 짬뽕을 시켜주셨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5대(공주, 군산, 평택, 강릉, 대구) 짬뽕 집이 공개가 되었는데 이 짬뽕집들은 한 블로거 본인이 꼽은 5대 짬뽕집으로 블로거를 올려 한 일간지가 포스팅 된 글을 알리면서 전국적으로 알려지게 됐다.

이에 황교익 교수는 “전국에 4만 군데가 넘는 짬뽕집이 있는데, 이 블로거가 다 가 보진 못했을 것이다. 그저 동네에 흔히 볼 수 있는 그냥 짬뽕이다”이라고 전했다.

수요 미식회 짬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수요미식회 짬뽕, 먹고싶다” “수요미식회 짬뽕, 어떤 맛일까” “수요 미식회 짬뽕, 5대짬뽕집 가자” “수요 미식회 짬뽕, 고기가 있는 짬뽕” “수요 미식회 짬뽕, 최현석 짬뽕 만들어 드시지” “수요 미식회 짬뽕, 어디짬뽕집이 제일 맛있을까”등의 반응을 보였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