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여행, 아이들과 떠나는 속초 박물관 여행과 맛집
상태바
가족여행, 아이들과 떠나는 속초 박물관 여행과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0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탐방안내소, 국립산악박물관, 발해역사관 등 9월 추천 속초 여행
속초는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강원도에도 다양한 테마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시원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우리나라 대표 낭만 여행지 속초에 여행자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속초는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강원도에도 다양한 테마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특히나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동해와 설악산을 즐길 수 있고, 호텔에서 여유를 만끽하는 호캉스 등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속초에는 박물관과 체험학습장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 속초시 설악산로에 있는 설악산 탐방안내소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런 속초를 아이들과 함께 여행한다면 박물관 투어로 여행을 더욱 유익하게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에는 박물관과 체험학습장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 속초시 설악산로에 있는 설악산 탐방안내소도 빼놓을 수 없다.

설악산 탐방안내소는 단순히 안내소 역할에서 벗어나 속초의 모든 동식물을 아우르는 정보학습관과 박물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실제 1600㎡ 면적 위에 설악산 지형과 지질, 설악산 생태계까지 다루고 있어 그야말로 자연 속 자연사 박물관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이다.

설악산 탐방안내소와 함께 속초시 미시령로에서 만날 수 있는 국립산악박물관도 속초 여행의 특별함을 더하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산 탐방안내소와 함께 속초시 미시령로에서 만날 수 있는 국립산악박물관도 속초 여행의 특별함을 더하는 여행지이다.

우리나라 산악역사를 알리고 건강한 산행문화를 위해 마련된 이 공간은 단순히 보는 박물관에서 벗어나 방문자가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쌍방향적 체험박물관을 지향하고 있다.

특히나 VR을 이용한 고산체험이나 암벽체험, 산악교실 등 등산에 대한 이해도와 자연을 아끼는 마음을 배울 수 있는 박물관으로 사랑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발해 전문 박물관인 박해역사관도 속초에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발해 전문 박물관인 박해역사관도 속초에 있다. 속초시 신흥길에 위치한 이곳은 속초시립박물관과 함께 조성된 곳으로 해동성국이라 불렸던 발해를 재조명하고 있다.

발해의 발자취를 돌아볼 수 있는 시청각 자료와 함께 당시 의복을 재현한 각종 소품과 의상 등을 전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린성 허륭현에서 발견된 발해 제3대 문왕의 딸 정효공주의 고분을 소개하고 있어 역사적으로 의미있는 속초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지만 동명항에서 가장 저렴하다고 알려진 비치대게직판장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아이들과 함께 속초 여행도 즐기고 맛있는 미식으로 속초 여행을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지만 동명항에서 가장 저렴하다고 알려진 비치대게직판장이 있다.

속초 동명항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속초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실제로 비치대게직판장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최고 품질의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속초 동명항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속초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대게가 준비되는 동안에는 뷔페식 셀프바에서 다양한 곁다림찬을 즐길 수 있어 푸짐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1층에서 대게를 선택하면 식당으로 대게를 가져다준다. 대게가 준비되는 동안에는 뷔페식 셀프바에서 다양한 곁다림찬을 즐길 수 있어 푸짐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활어회, 게살 물회, 게라면 등도 즐길 수 있어 속초 여행의 입맛까지 챙기는 속초 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