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보행 약자 전동카트 타고 동물원 관람한다
상태바
서울대공원, 보행 약자 전동카트 타고 동물원 관람한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6.05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 고령자, 장애인, 임산부 등 보행약자 위한 ‘전동카트 투어’ 5~11월 운영
서울대공원은 도보 관람이 어려운 보행 약자가 편안하게 동물원을 즐길 수 있도록 ‘전동카트 투어’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 서울대공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서울대공원은 도보 관람이 어려운 보행 약자가 편안하게 동물원을 즐길 수 있도록 ‘전동카트 투어’ 서비스를 운영한다.

전동카트 투어 서비스는 만 3세 미만 영·유아, 70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임산부와 같은 보행 약자가 멸종위기 동물, 새끼동물 등 총 4개 테마의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전통카트를 타고 관람하는 방식이다. 총 2시간이 소요되는 투어에는 동물해설사가 차량에 함께 타 동물원에 대한 생생한 해설과 에피소드를 들려준다.

투어 코스 4개는 ▴멸종위기동물 관찰(A-ZOO 1코스) ▴아기동물 만나기(A-ZOO 2코스) ▴서울대공원 동·식물 동시 관람(A-ZOO 3코스) ▴꼭 가봐야 할 서울대공원 알짜코스(A-ZOO 4코스)다. 종료 지점은 참여자의 요청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전동카트 투어 서비스는 만 3세 미만 영·유아, 70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임산부와 같은 보행 약자가 멸종위기 동물, 새끼동물 등 총 4개 테마의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전통카트를 타고 관람하는 방식이다. 사진/ 서울대공원

한편, ‘전동카트 투어’ 서비스는 서울대공원이 매년 진행하는 시민 만족도 조사 결과, ‘공원이 넓어 동물원을 관람하는 데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작년 시범 운영한 결과, 전동카트 이용 시민 2,498명(보행 약자 800명, 보호자 1,700명)의 만족도가 99.4%로 높게 나타났다.

보행 약자 1인을 포함한 가족이나 단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한 대에 6명까지 탈 수 있다. 접이식 휠체어나 유모차도 2대까지 실을 수 있다.

서울동물원에서 무럭무럭 자라고 있는 새끼 동물을 볼 수 있는 아기 동물을 만나는 A-ZOO 2코스는 종합안내소~해양관~곰사 ~호랑이사~유인원관~대동물관을 돌아보는 코스다. 사진/ 서울대공원

보행 약자를 포함해 4~6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안전상 동행 보호자 2인 이상을 포함해야 한다. 내리는 쪽에 안전 바가 설치돼 있어 기본 안전수칙만 지키면 편안한 관람을 할 수 있다.

운영 기간은 5~11월이다. 성수기인 5, 9, 10월에는 월~금요일에 운영한다. 6, 7, 8, 11월엔 수~일요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오전 10시와 14시 하루 2회 운영된다. 이용요금은 입장료와 별도로 1인당 5,000원이다.

송천헌 서울대공원장은 “도심 속 힐링 공간인 서울대공원에서 소외되는 시민 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전동카트 투어 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며 “모든 사람이 생태문화공원에서 생생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설사가 직접 추천하는 ‘서울대공원에서 꼭 가봐야 할 곳’으로 구성된 나만 믿고 따라와 A-ZOO 4코스는종합안내소~곰사~맹수사~표범사~우리 숲 우리 동물사~호주관~곤충관을 둘러본다. 사진/ 서울대공원

여기서만 만나는 A-ZOO 1코스 : AR자료를 활용해 멸종위기 동물을 관찰하며 생활 모습, 특징을 탐구하고 퀴즈도 풀어보는 코스다. 종합안내소~대동물관~제1·2 아프리카관~유인원관~호랑이사~해양관을 둘러본다. 서울동물원 AR 앱을 설치한 후 동물 그림을 스캔하며 이용할 수 있다.

아기 동물을 만나는 A-ZOO 2코스 : 서울동물원에서 무럭무럭 자라고 있는 새끼 동물을 볼 수 있다. 종합안내소~해양관~곰사 ~호랑이사~유인원관~대동물관을 돌아보는 코스다.

특별한 힐링 A-ZOO 3코스 : 서울시 최초의 공립 수목원인 식물원과 재개관한 식물표본전시관을 포함한 서울대공원의 동·식물을 동시에 관람할 수 코스다. 종합안내소~낙타사~식물원 입구~ 호랑이사~늑대사~곰사~사슴사를 거친다.

나만 믿고 따라와 A-ZOO 4코스 : 해설사가 직접 추천하는 ‘서울대공원에서 꼭 가봐야 할 곳’으로 구성된 알짜 코스다. 종합안내소~곰사~맹수사~표범사~우리 숲 우리 동물사~호주관~곤충관을 둘러본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