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싱가포르인 대상 고가 방한 관광상품 내놔
상태바
관광공사, 싱가포르인 대상 고가 방한 관광상품 내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6.0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300만원대 5일간 제주 ‘전기자동차 자가운전 여행상품’ 출시
한국관광공사는 싱가포르자동차협회, 제주관광공사, 아시아나항공 등과 공동으로 싱가포르인 대상 1인당 약 300만원대의 고가 ‘전기자동차 자가운전’ 단체 관광상품을 최초로 개발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싱가포르자동차협회(Automobile Association of Singapore), 제주관광공사, 아시아나항공 등과 공동으로 싱가포르인 대상 1인당 약 300만원대의 고가 ‘전기자동차 자가운전’ 단체 관광상품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에 싱가포르 단체관광객 82명은 오는 7일부터 5일간 전기자동차를 타고 한림공원, 성산일출봉 등 제주도 명소를 자가 운전하며 드라이브도 즐기고, 제주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경험하게 된다.

공사는 지난 2013년부터 싱가포르자동차협회와 공동으로 300만원대의 고급 오토바이, 렌터카 자가운전 상품을 개발하고 부산, 철원 등에서 꾸준하게 시범 운영한 바 있다. 이러한 5년간의 노력으로 한국 내 자가운전 상품이 회원들 간의 긍정적인 입소문을 타면서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올해 80명이 넘는 대형 단체가 방한하는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윤승환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지사장은 “싱가포르는 자가 차량 보유비용이 비싼 국가 중의 하나로, 소득수준이 높은 싱가포르 자동차협회 회원들을 타깃으로 맞춤형 상품을 지속 개발한 것이 성과로 이어지게 되었다”며 “그밖에 한국 미식투어, 싱가포르 스타쉐프가 동행하는 음식관광, 등산, 사이클 등 프리미엄 레저상품 등이 연이어 성공적으로 모객되고 있다”고 말했다.

도쿄에서 ‘2018 한국관광 페스티벌’ 개최

아울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평창올림픽 이후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일본인 방한 시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하여 오는 6월 12일, 13일 이틀 간 도쿄돔시티 프리즘홀에서 ‘2018 한국관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 재발견, #그것 이상의 한국’을 주제로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시와 공연, 방한상품 기획자를 대상으로 하는 B2B(기업간거래) 상담회, 일본 관광업계 오피니언 리더들이 참가하는 ‘한국 관광의 밤’으로 구성된다.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시공간에서는 지방관광, 테마관광, 의료관광, 한류, 음식, 체험 등 총 6개의 카테고리별로 지자체, 업계 등 29개 단체가 참가하여 신규 방한 관광콘텐츠를 소개한다. 특히, 체험공간에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한글 요리서인 음식디미방을 쓴 석계가문의 제 14대 종부인 조귀분 선생과 다식만들기 체험 등 지역명사와 함께하는 전통문화 체험에서부터 최신 트랜드 카페 메뉴 시음까지 참가자가 직접 새로운 한국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전시와 함께 진행되는 이벤트 스테이지에서는 12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배우 이종석이 출연하여 8가지 스토리로 한국여행을 제안할 예정이며, 일본에서 제일 잘생긴 고교생들도 등장해 여성뿐만이 아닌 젊은 남성층도 즐길 수 있는 한국의 매력을 소개한다.

그 밖에 일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예쁜 남자 요리연구가 황인선(인쿤)이 일본에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치즈 닭갈비 이후 다시 유행할 한국 음식을 소개하는 등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스테이지 구성으로 소비자의 호기심을 유발할 계획이다. 13일 행사의 마지막은 한국 이디엠(EDM, 전자댄스음악)을 대표하는 DJ 글로리(Glory)의 피날레 공연으로 전 참가자가 함께 한국 EDM의 매력을 느껴보는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여행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12일 저녁에 개최되는 ‘한국 관광의 밤’에서는 전통문화, 웰니스, 지역명인 등 고급관광을 테마로 설명회를 진행, 아직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한국관광의 모습을 제시할 예정이다.

온라인을 통하여 사전 공개된 행사 공지는 7일 만에 공식 사이트 방문자 15만명, 공사 도쿄지사 운영 SNS 50만 이라는 높은 노출수를 기록하는 등 이번 행사는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다양한 오스트리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티롤 주 여행지 추천

인스부르크는 한때 유럽을 제패했던 합스부르크 왕가와 관련된 흔적들을 인스부르크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사진/ 인스부르크 관광청

이 밖에 오스트리아 관광청은 오스트리아의 티롤 주(Tirol)에서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관광지를 소개했다.

가장 먼저 둘러봐야 할 곳은 티롤 주의 주도인 ‘인스부르크’. 한때 유럽을 제패했던 합스부르크 왕가와 관련된 흔적들을 인스부르크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호프부르크 궁전에서는 합스부르크 왕궁으로 왕가의 무도회가 열린 연회 홀과 다이닝룸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연회 홀에는 마리아 테레지아 여제의 초상화와 막내딸 마리 앙투아네트의 초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인스부르크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한 인근도시 바텐스(Wattens)에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월드’ 박물관이 있다. 이 박물관은 스와로브스키 창업 10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으며, 한국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설치미술가 이불(Lee Bul)을 비롯한 유명 아트스트들이 참여한 16곳의 전시관(Chambers of Wonder)를 만나볼 수 있다.

외츠탈(Oetztal)은 오스트리아 서부 티롤 주에 위치한 계곡으로, 비엔나에 이어 두 번째로 관광객이 많은 리조트 지역이다. 외츠탈 밸리(Oetztal Valley)는 사계절 내내 하이킹, 래프팅, 패러글라이딩, 클라이밍, 수영, 스키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전 세계에서 수 많은 여행객들이 몰려드는 곳이다. 영화 <007 스펙터>의 촬영지가 된 해발 3,048미터에 위치한 레스토랑 ‘아이스 큐(Ice Q)’에서 바라보는 절경을 감상해보자. 이 레스토랑은 올해 6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레스토랑 옆에는 007 스펙터 영화 박물관인 ‘007 엘리먼츠(007 Elements)’가 7월 12일 새롭게 개관한다.

외츠탈에서 즐기는 또 하나의 묘미는 바로 ‘아쿠아 돔(Aqua Dome)’. 굳이 알프스 산에 오르지 않더라도, 이 곳에서 주위의 맑은 공기와 산, 울창한 숲에 둘러싸여 머무는 것만으로도 편안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스파 시설을 호텔 투숙객 외에도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3시간에 평일 기준 21유로.

쿠프슈타인에서는 영국의 윈저공, 윈스턴 처칠 총리 등 해외 유명 인사가 애용한 것으로 알려진 와인잔 ‘리델(Ridel)’도 티롤 주의 명물로 손 꼽힌다. 중세 도시 쿠프슈타인(Kufstein)에 자리잡고 있는 리델 공장에서는 와인과 와인잔에 관한 리델의 철학을 보여주는 설치 미술품인 ‘심포니(SINNfonie)’를 관람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