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주말여행, 수도권 가까운 태안 안면도로 출발 ‘맛집으로’
상태바
3월 주말여행, 수도권 가까운 태안 안면도로 출발 ‘맛집으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3.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면도 미로공원, 태안 네이처월드, 꽃지해수욕장 등 가볼 만한 곳은?
벌써 3월의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3월과 함께 겨울이 가고 봄이 찾아오면서 충청남도로 여행자의 발걸음이 잦아지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벌써 3월의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3월과 함께 겨울이 가고 봄이 찾아오면서 충청남도로 여행자의 발걸음이 잦아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태안은 봄을 맞이해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로 즐거움이 가득한 여행지이다. 태안군 고남면에 위치한 안면도 미로공원은 연꽃으로 유명한 지포저수지와 접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테마공원이다.

안면도 미로공원은 연꽃으로 유명한 지포저수지와 접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테마공원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미로공원과 함께 펜션, 체험형 농원 등이 있어 가족여행지,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모자람이 없다.

태안 마검포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네이처월드도 1년 365일 가볼 만한 여행지이다. 네이처월드에서 연중무휴로 진행되는 태안빛축제에서는 600만 구의 LED 전구가 축제장을 화려하게 수놓고 있다.

태안 마검포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네이처월드도 태안을 방문했다면 가볼 만한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낮에는 튤립이 아름답게 피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고, 밤이면 화려한 LED 조명이 장관을 연출한다. 테마가 있는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꽃지해안공원도 우리나라 최고의 일몰 명소로 많은 사랑을 받는 여행지이다. 꽃지해안공원은 낙조가 유명한 할미, 할아비바위가 있는 안면도 최대 해변인 꽃지해수욕장에 조성된 테마공원이다.

꽃지해안공원은 낙조가 유명한 할미, 할아비바위가 있는 안면도 최대 해변인 꽃지해수욕장에 조성된 테마공원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여러 개의 테마 정원으로 이뤄져 있어 사계절의 아름다운 꽃들로 장식되어 있어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이곳에 있는 꽃지 할미, 할아비 바위는 아름다운 경치로 명승 제69호에 지정됐다. 썰물때면 바위까지 길이나기 때문에 직접 걸어서 가보기도 좋고, 바위 사이로 해가 떨어지는 경관은 서해안에서 으뜸으로 꼽힌다.

꽃지해수욕장에 있는 꽃지 할미, 할아비 바위는 아름다운 경치로 명승 제69호에 지정됐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안면도는 풍경만큼이나 미식과 다양한 태안 안면도 맛집으로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태안맛집 DB

안면도는 풍경만큼이나 미식과 다양한 태안 안면도 맛집으로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많은 안면도의 맛집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전통딴뚝칼국수는 제철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간 해물 칼국수를 선보이며 수많은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맛집이다.

태안 안면도 맛집 전통딴뚝칼국수 맛의 비결은 직접 재배한 채소와 천연 재료만을 사용하고 화학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있다.

칼국수 육수에는 45년 된 씨간장으로 만든 된장을 2년 이상 숙성시켜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고 진한 풍미의 국물 맛을 제공해 태안 안면도 맛집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태안맛집 DB

또한, 칼국수 육수에는 45년 된 씨간장으로 만든 된장을 2년 이상 숙성시켜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고 진한 풍미의 국물 맛을 제공해 태안 안면도 맛집으로 통한다.

태안 안면도 맛집인 이 집의 대표 메뉴로는 해물 칼국수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는 담백한 해물 칼국수와 수육, 왕만두 등을 한 상에 모두 맛볼 수 있고, 시원한 음료도 서비스로 함께 제공한다.

태안 안면도 맛집인 이 집의 대표 메뉴로는 해물 칼국수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는 담백한 해물 칼국수와 수육, 왕만두 등을 한 상에 모두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태안맛집 DB

전통딴뚝칼국수 관계자는 “한결같은 맛을 제공하기 위해 식재료 품질, 위생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모든 음식은 당일 공수한 식재료를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고, 해산물 본연의 맛을 살린 해물 칼국수는 봄 환절기 입맛을 돋우는 보양식으로도 제격”이라고 전했다.

한편, 태안 안면도 맛집 전통딴뚝칼국수는 깔끔하고 쾌적한 객실을 보유해 가족 외식, 직장 회식 장소로 이용되고 있으며, 주변으로 관광 명소가 즐비해 여행코스로도 좋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