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마지막 추억은 “강원도 속초에서 즐기고 맛집도 가볼까?”
상태바
올겨울 마지막 추억은 “강원도 속초에서 즐기고 맛집도 가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3.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명마을, 대포마을, 속초 보광사, 설악 케이블카 등 속초 추천 여행지
올겨울 마지막 여행지로 속초가 뜨고 있다. 사진/ 설악케이블카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올겨울 마지막 여행지로 속초가 뜨고 있다. 겨울 바다를 즐기기에 속초만큼 사랑받는 곳은 없는데, 강원도는 다른 지역에 비교해 기온이 낮아 겨울이 상대적으로 길기 때문이다.

더불어 다양한 맛집, 볼거리, 가볼 만한 명소가 많아 3월 주말을 이용해 짧은 여행을 떠나기에도 좋다.

속초항과 인접해 있는 동명마을은 속초에서 가장 뜨거운 여행지 중 한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항과 인접해 있는 동명마을은 속초에서 가장 뜨거운 여행지 중 한 곳이다. 속초 시내와 인접해 있고, 속초 등대, 영금정 등 주변에 가볼 만한 여행지도 많기 때문이다.

특히 이곳은 크고 넓은 바위들이 깔린 영금정에서의 일출은 속초에서도 손꼽히는 명소로 속초시에서는 해돋이 정자를 마련해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대포마을 역시 속초를 여행한다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대포마을은 설악산과 인접해 있고, 주변으로 국도가 자리 잡고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는 여행지이다.

대포마을 역시 속초를 여행한다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영랑호반길에 위치한 보광사는 부처님의 제자 53불 중 수제자인 보광불존을 모셨다고 해 이름붙은 사찰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마지막 겨울을 만나러 속초 보광사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시 영랑호반길에 위치한 이곳은 부처님의 제자 53불 중 수제자인 보광불존을 모셨다고 해 이름붙은 사찰이다.

특히 이곳은 영랑호 주변에서도 가장 경관이 아름다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 눈 내린 설경이 아름다워 겨울에도 많은 여행자가 찾는 속초의 명소이다.

주말을 이용한 짧은 시간 설악산의 모든 것을 만나고 싶다면 설악 케이블카가 제격이다. 사진/ 설악케이블카

하지만 속초를 찾았다면 무엇보다도 설악산을 빼놓을 수 없다. 주말을 이용한 짧은 시간 설악산의 모든 것을 만나고 싶다면 설악 케이블카가 제격이다.

케이블카를 타고 권금성 일대를 구경하고 까마득하게 내려다보이는 설악산 일대와 북쪽으로 보이는 울산바위도 볼 수 있다. 케이블카를 타는 동안 안내방송을 따라서 주위 풍경을 감상해 보자.

이조복국은 자연산 복요리 전문점으로 동해안 속초 앞바다에서 잡아 올린 자연산 복어를 비롯해 제철 해산물로 만든 요리를 제공하는 속초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에서의 마지막 겨울도 즐기고, 따뜻한 국물로 겨울의 추위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강원도 속초시 척산온천 소재의 이조복국은 자연산 복요리 전문점으로 동해안 속초 앞바다에서 잡아 올린 자연산 복어를 비롯해 제철 해산물로 만든 요리를 제공하는 속초 맛집이다.

강원도 속초 맛집인 이곳은 당일 공수한 복어를 사용해 복해장국, 복사시미, 복갈비 등의 요리를 선보여 음식의 신선도와 퀄리티가 높다. 이곳을 찾는 여행객과 현지인 사이에서 강원도 속초 맛집, 설악산 맛집으로 입소문 나 있다.

속초 맛집 추천되는 이조복국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모든 음식에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 재료와 채소만으로 맛을 내 식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또한, 주변으로 척산온천을 비롯해 속초 중앙시장과 동명항, 영금정, 등대전망대 등 유명 관광 명소와 속초 가볼만한 곳이 인접해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도 제격이며, 척산온천에서 온천욕과 식도락을 함께 즐기는 힐링 여행지로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조복국 관계자는 “30년 경력을 자랑하는 복요리 전문 쉐프가 직접 만든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며 “최근 선보인 복갈비는 자연산 복어와 전복, 낙지 등 몸에 좋은 식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 겨우내 떨어진 입맛을 돋워주는 보양식으로 제격”이라고 전했다.

술안주로 좋은 복껍질무침,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의 복튀김, 담백하고 매콤한 콩나물 양념과 어우러진 복찜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맛집 추천되는 이곳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모든 음식에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 재료와 채소만으로 맛을 내 식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고, 먹음직스러운 밑반찬도 정갈하게 차려진다.

더불어 술안주로 좋은 복껍질무침,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의 복튀김, 담백하고 매콤한 콩나물 양념과 어우러진 복찜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복해장국과 복지리탕은 속을 풀어줘 숙취 해소에도 제격인 설악산 맛집이다.

강원도 속초 맛집 이조복국은 깔끔하고 쾌적한 실내 공간과 별도의 단체석을 마련해 가족 모임과 직장 회식 등 각종 모임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