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희, 프랑스 파리 홍보 티저 영상 공개
상태바
이연희, 프랑스 파리 홍보 티저 영상 공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12.0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평창올림픽 앞두고 국내 홍보에 전력
프랑스 관광청과 파리 일드프랑스 관광청은 프랑스 공식 홍보대사 이연희와 함께 촬영한 파리 홍보 티저 영상을 4일 오후 6시, 프랑스 관광청 공식 페이스북에서 공개한다. 사진/ 프랑스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연희의 파리 사용법’이라는 주제로 촬영된 이번 영상들은 문화체험, 푸드트립, 포토스팟, 총 세 가지 테마로 파리를 즐기는 이연희의 모습을 담았으며, 12월 4일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한 달간 총 4차례에 걸쳐 프랑스 관광청 페이스북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프랑스 관광청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영상들은 기존 대중에게 잘 알려진 파리의 모습뿐만 아니라 잘 알려지지 않은 파리의 다양한 숨은 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관광공사‘한국재발견의 시간 in 마츠야마’ 행사 개최

1일 일본 마츠야마시에서 개최된 ‘한국재발견의 시간’ 행사에서 한국뮤지컬 당신만이 공연이 열리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내년 2월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홍보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우선 공사는 지난 1일 일본 시코쿠 지역 최대 도시인 에히메현 마츠야마시에서 ‘한국재발견의 시간’을 주제로 소비자 행사를 개최했다.

에히메현 마츠야마시는 작년 한국 항공노선이 폐지됐으나 올해 11월 약 1년여 만에 제주항공이 신규 취항(인천-마츠야마/주3회)한 지역이다.

공사는 이번 행사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을 70여일 앞두고 평창올림픽과 강원도 관광을 집중홍보하고, 스키점프 VR 체험 등 올림픽을 사전에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또한 한국 여행의 새로운 매력 홍보를 위해 최근 신규 방한 관광콘텐츠로 부상하고 있는 대학로 뮤지컬 중 ‘당신만이’ 공연이 60분간 이뤄졌다. 한 부부의 인생여정을 그린 스토리와 가수 김광석, 이적 등의 명곡이 함께 어우러진 공연은 600여 객석을 가득채운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외국인관광객 유치 위한 전통시장 활성화 세미나 개최

공사는 한국 전통시장 콘텐츠의 해외홍보와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외국인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통시장 활성화 세미나’를 5일 오후 2시 서울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또한 공사는 한국 전통시장 콘텐츠의 해외홍보와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외국인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통시장 활성화 세미나’를 5일 오후 2시 서울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문체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자체, 상인회 관계자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가천대학교 이인재 교수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한 지역관광활성화’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우송대학교 류태창 교수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공사 등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일본인의 시선으로 본 한국의 전통시장’을 주제로 니이미공방 ‘니이미 스미에’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2부에서는 통인시장 외국인 유치 성공사례 발표와 더불어 소상공인시장공단 및 관광공사의 전통시장 마케팅추진 현황과 18년도 사업 방향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추천 가볼만한 곳 대한민국구석구석 100’ 출간

공사는 지난 3년간 매월 추천해온 ‘이달의 추천 가볼 만한 곳’ 정보를 수록한 ‘추천 가볼만한 곳 대한민국구석구석 100’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 외에도 공사는 지난 3년간 매월 추천해온 ‘이달의 추천 가볼 만한 곳’ 정보를 수록한 ‘추천 가볼만한 곳 대한민국구석구석 100’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동 책자는 여행 전문가들이 엄선한 한국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국민들이 가보면 좋을만한 100여 곳을 소개한다.

“어디로 갈까? 언제 갈까? 이동경로와 소요시간은?” 여행을 가려는 이들을 난감하게 하는 공통된 물음이다. 그 답이 동 책자에 담겨 있다.

각각의 여행지는 전문 여행 작가들이 3년간 발품을 팔아가며 찾아낸 곳들이다. 책자는 여행지마다 당일,1박2일 등 따라만 가면 여행이 완성되는 추천여행 코스를 제공하고 숙박과 맛집에 대한 엄선된 정보까지 알차게 담았다.

또한 여행 정보를 나홀로, 친구, 커플, 아이, 부모로 나눠 타깃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여행지마다 골라가는 즐거움이 있는 특별 테마 정보도 있어 지역에 대한 흥미성도 높였다. 여기에 해당 여행지와 함께 가보면 좋은 주변관광지 400여곳도 덤으로 일러준다. 동 책자를 만나는 순간 언제, 어디로 여행을 갈지에 대한 고민이 저절로 풀리게 될 것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