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사고팔기 정직한 업체 만나야 ‘안전’
상태바
중고차 사고팔기 정직한 업체 만나야 ‘안전’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6.1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위매물 여전히 기승... 업체 자정노력 높이살만
중고차는 A/S 문제도 중요하다. 중고차구입 전 차량상태를 꼼꼼히 살펴야 하고 시운전 및 검차를 꼼꼼히 해야 한다. 사진/ 올댓중고차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중고차 시장에서 허위매물이 골칫거리다. 일부 업체들이 없는 매물을 있는 것처럼 속이고 고객을 끌어들이는 고전적 방식이 여전히 근절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당국에서 법적인 대응과 단속이 있지만 피해를 입는 소비자들이 생겨나는 실정이다. 업체에서도 자정노력이 지속되고 있다. 허위매물이 없는 실매물 중고차사이트도 늘어나고 있다. 강남 중고차매매단지 올댓중고차가 설명하는 중고차 안전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유의할만하다.

이에 따르면 중고차 허위매물의 경우 터무니 없이 낮은 중고차시세로 소비자를 농락한다. 사고차, 대포차, 압류차, 침수차 속여팔기 등의 피해 사례도 중고차시장에서 종종 발생한다.

중고차시세는 일반적으로 신차가격 대비 연간 10%씩 감가된다. 따라서 이보다 저렴한 중고차는 의심을 해봐야 한다. 중고차딜러가 운영하는 블로그 및 카페에서 정직한 중고차 시세표를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올댓중고차의 김모 팀장은 “중고차구입 및 판매 시 꼭 딜러자격증을 확인해야 한다.” 며 “계약서 작성 시 꼭 ‘관인계약서’에 계약을 해야 안전하다” 조언했다. 김 팀장에 따르면 성능점검기록부 및 보험사고이력조회 등을 열람하면 도난, 침수, 전손, 사고유무 등의 이력을 알 수 있다.

중고차는 A/S 문제도 중요하다. 중고차구입 전 차량상태를 꼼꼼히 살펴야 하고 시운전 및 검차를 꼼꼼히 해야 한다. 중고차 할부 이용 시 금리를 확인해야 한다. 또 여성 고객이나 초보 운전자, 사회초년생 등 중고차매매에 취약한 이들은 믿을 수 있는 중고차 딜러와 거래하는 것이 필수다.

실매물중고차매매사이트 ‘올댓중고차’는 카페, 블로그 등을 통해 국산차시세, 수입중고차시세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업체다. 내차팔 때, 내차살 때 중고차시세에 대해 궁금한 점을 홈페이지를 통해 돕고 있으므로 참고할만하다.

올댓중고차는 전국 가맹점을 통해 서울강남, 경기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수원오토컬렉션’ 등과 안산, 안양, 성남, 분당, 시흥, 광명, 천안, 대전, 전주, 광주, 대구 등 전국의 모든 지점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