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놀이가 있는 여행, 늘 여행하는 일상”
상태바
[인터뷰] “놀이가 있는 여행, 늘 여행하는 일상”
  • 사효진
  • 승인 2015.05.0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전국일주를 통해 나만의 여행스타일을 찾아주는 ‘익스퍼루트 전국일주 자율여행’ 상품을 내놓은 익스퍼루트 홍동우 대표를 만났다. 사진 제공/ 익스퍼루트

[트래블바이크뉴스] 사효진 기자  자신만의 여행을 만들어가는 것이 트랜드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자유여행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전국일주를 통해 나만의 여행스타일을 찾아주는 ‘익스퍼루트 전국일주 자율여행’ 상품을 내놓은 익스퍼루트 홍동우 대표를 만났다.

“요즘 자신의 여행 스타일을 모른 채, 남들이 하는 틀에 박힌 여행을 하는 여행 초보자들이 안타깝다. 각자의 여행 스타일이 있는데, 아무리 친한 친구여도 여행스타일이 맞지 않으면 싸우기 마련이라서, 자유여행을 하면서 자신이 무엇을 추구하고 원하는지 알아가는 과정을 깨닫게 해주고 싶어 ‘익스퍼루트 코리아’ 전국일주 자유여행 상품을 만들었다”고 익스퍼루트 코리아 홍동우 대표는 밝힌다.

‘익스퍼루트 코리아’는 여행 피로를 높이는 교통편과 숙박 마련에 대한 고민은 덜고, 책과 영화에서만 보던 소소하지만, 낭만적인 놀이를 직접 하면서 단지 자유롭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전국일주 자율여행 상품이다. 이는 패키지여행의 편리함과 자유여행의 자유로움을 동시에 제공해 이색적이다.

홍대표는 “지난 2013년 산업통상부 지식서비스 비즈니스 플랜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지난해에는 대한민국 창조관광기업으로 선발돼 현재 한국관광공사의 창조관광 사업지원을 받아 ‘익스퍼루트 코리아’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홍동우 대표는 '캐나다 어학연수 백만가지'의 메인 작가로 활동하면서 캐나다 서쪽 끝에서 동쪽 끝까지 왕복 2만여 킬로미터의 미주대륙을 횡단했다.

그는 “평범한 공대생 시절, 한 달간의 막노동으로 얻은 스쿠터와 3만 원짜리 필름카메라 하나로 시작한 전국일주를 비롯해 캐나다 일주, 독일일주를 거치며 여행 노하우를 얻었다”며, 이를 전국일주 여행 상품을 통해 “여행지에서 만난 사람들과 친해지는 법, 익숙한 풍경을 즐겁게 보는 법, 특별한 여행사진을 찍는 법, 현지인이 되어 여행하는 법 등의 여행놀이로 전한다”고 말한다.

최근 ‘익스퍼루트 코리아’는 체험단 8명과 함께 200가지 놀이가 있는 6박 7일 전국일주 상품을 체험하며 국내 곳곳을 여행했다.

홍대표는 이번 여행을 “9가지 색깔의 여행이 만난 또 하나의 낭만 여행”이라고 정의하며, 앞으로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매일 새로운 마음으로 눈을 뜨며, 살갗에 닿는 타지의 공기를 사랑하는 것, 타인을 따스하게 바라보며 홀로 생각하는 고독의 순간을 즐기는 것. 그것이 여행하는 삶이 아닐까”라고 조언한다.

또한, “지금은 한 달에 한 번이지만, 매달 운영되고 있는 전국일주 여행 스케줄을 차차 늘려갈 계획이다. 6박7일 전국일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을 만들 예정”이며 “앞으로 누구보다 광기가 넘치는 팀 익스퍼루트 멤버들이 모여, 각각 팀원의 개성이 돋보이는 여행 프로그램들이 탄생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지난달 ‘익스퍼루트 코리아’는 개성넘치는 체험단 8명과 함께 200가지 놀이가 있는 6박 7일 전국일주 상품을 체험하며 국내 곳곳을 여행했다.

한편, 체험단은 “지루할 수 있는 이동시간마저 여행이 된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정말 일상이 여행이고, 여행이 일상이 되는 시간이었다”, “익스퍼루트 버스루트를 통해 우리나라 아름다운 해안도로로 알려진 동해안 7번 국도를 처음 접했다. 버스로 이동하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여행인 것 같다” “시간 대비 최고의 효율을 뽑아내는 익스퍼루트는 정말 대단한 낭만여행 상품이다”라는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5월 22일에 떠나는 ‘세 번째 익스퍼루트 전국일주’ 자율여행 상품은 익스퍼루트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여행 루트는 매번 여행에 참여하는 맴버들의 사전 선호도에 따라 정해진다.

문의 ㈜익스퍼루트  070-8881-3570, http://experoute.com/
익스퍼루트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xperoute/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