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가 추천하는 인천 섬 여행 BIG 5
상태바
인천도시공사가 추천하는 인천 섬 여행 BIG 5
  • 김효진
  • 승인 2015.04.2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도시공사는 5월 황금연휴와 함께 시작되는 봄 관광주간을 맞아 인천 섬 특별 프로그램 BIG 5를 실시한다. 사진 출처/ 인천도시공사페이스북
인천도시공사는 5월 황금연휴와 함께 시작되는 봄 관광주간을 맞아 인천 섬 특별 프로그램 BIG 5를 실시한다. 사진 출처/ 인천도시공사페이스북

[트래블바이크뉴스] 김효진 기자  인천광역시, 인천도시공사는 5월 황금연휴와 함께 시작되는 봄 관광주간을 맞아 "내 마음의 쉼표, 인천 섬 특별 프로그램 BIG 5"를 실시하고 오는 30일까지 사전 소문내기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문체부에서 지정한 2015년 관광주간 슬로건인 인생 여행의 영원한 동행자, 가족을 중심으로 ‘인천 섬에서의 특별 프로그램 BIG 5’(인천 섬마을 삼시세끼, 10도10색, 아빠와 등대여행, 인천 보물섬, 아일랜드 ‘Shooting Day’ 나도 여행작가) 등 5월 황금연휴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인천 섬마을 삼시세끼(무의도, 덕적도)

최근 성황리에 방영된 TV 프로그램 ‘삼시세끼 어촌편’은 끝났어도 ‘차줌마’를 자처하는 아빠들이 늘어나고 있다. 무의도 포내 어촌체험 마을에서는 1인당 7천 원의 참가비만 내면 마을 갯벌에서 다슬기나 방게를 잡아 튀김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농촌 마을인 까치놀섬마을에서는 직접 딴 깻잎으로 깻잎 김치를 담그거나 토마토로 고추장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다. 관광주간 기간에는 선착순 200명에 한해 1인당 5천 원의 참가비만 내면 즐길 수 있다. 예약 및 문의는 포내어촌체험마을 (032-752-5422)

► 덕적도의 북리 해변과 서포리선착장 인근에서는 ‘바지락 캐기’, ‘갯바위 구멍치기 낚시 등  체험을 할 수 있다.

덕적도에서는 숙박과 체험을 연계한 1박 2일 패키지와 숙박 없이 당일 관광이 가능한 개별체험이 모두 준비되어 있다. 북리 해변에서는 ‘바지락 캐기와 바지락 칼국수 체험’을, 서포리선착장 인근에서는 ‘갯바위 구멍치기 낚시와 매운탕 체험’을 할 수 있다.

1박 2일 패키지는 선착순 100명에 한해 참가비 6만 원으로 참가 가능하고(승선비 별도), 개별체험은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예약 및 문의는 개별체험 바지락 캐기(으름실마을 공동체 032-858-7383) / 개별체험 갯바위 구멍치기 낚시(섬투어 홈페이지 http://kef.seomtour.kr) / 1박 2일 패키지(섬투어 032-761-1950)

10도10색(인천대표 10개 섬)

관광주간 동안 인천 대표 10개 섬(백령도,강화도,무의도,팔미도,덕적도,승봉도,선재도,석모도,대청도,이작도) 가운데 어느 한 곳에서 하룻밤만 머무르면 각 섬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을 주는 이벤트이다.

► 우리나라 최초의 등대가 있는 팔미도에서는 ‘아빠와 등대여행’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사진 출처/ 팔미도 홈페이지 

여객선 승선권 사진과 섬 여행사진을 함께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각 섬당 100명씩 모두 1천 명에게 특산품을 나눠준다. 추첨 결과는 5월 26일 ‘인천투어’ 홈페이지 (http://itour.visitincheon.org)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아빠와 등대여행(팔미도)

우리나라 최초의 등대가 있는 팔미도에서는 ‘아빠와 등대여행’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등대원 숙소에서 잠을 자며 점등체험 및 해맞이를 할 수 있는 1박 2일 이벤트는 14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마감되었지만, 당일 여행은 아직 예약할 수 있다.

선착순 300명에 한해 등대 가족 그리기 무료 체험 및 특별 할인된 승선료(대인 2만 원, 소인 1만5천 원)를 이용할 수 있다. 예약 및 문의는 현대마린개발 (032-885-0001)

인천 보물섬(인천 섬 전체)

인천지역 섬을 찾는 모든 관광객을 대상으로 국민관광상품권과 책을 선물하는 인증샷 이벤트인 ‘인천 보물섬’도 있다. 여기서 보물이란 아빠에게는 젊은 날의 추억을, 아이에게는 도심에서 보기 힘든 생태자원을 의미한다.

► "10도 10색"은 관광주간 동안 인천 대표적인 10개 섬 가운데 어느 한 곳에서 하룻밤만 머무르면 각 섬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을 주는 이벤트이다. 사진은 승봉도 이일레해수욕장
 

예전에 찍었던 사진과 똑같은 포즈로 사진을 찍어야 하며, 중장년층의 추억이 담긴 월미도와 영종, 용유도 역시 인천 섬에 포함되었다는 점이 재미있다.

아이들은 가족과 함께하는 잊지 못할 추억을 담아 갯벌 생물 및 철새, 들꽃 등 아름다운 자연을 촬영한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이벤트페이지는 인천도시공사(http://www.idtc.co.kr/event)

아일랜드 ‘Shooting Day’ 나도 여행작가(인천 섬 전체)

섬을 여행하고 그럴싸한 작품 사진과 여행기를 남겼다면 ‘아일랜드 슈팅데이’ 나도 여행작가 이벤트가 있다. 응모한 블로그 포스팅은 한국여행작가협회의 심사를 통해 10명을 선정, 오는 6월 13부터 14일 열리는 무의도 여행 작가 캠프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응모한 글과 사진은 인천관광을 홍보하는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며, 이벤트페이지는 인천도시공사(http://www.idtc.co.kr/event)

현재 사전 예약이 필요한 ‘삼시세끼’와 ‘아빠와 등대여행’ 프로그램은 접수 진행 중이며, 여행을 다녀온 후 인증샷 및 후기를 올리는 이벤트들은 5월 1일부터 응모할 수 있다.

‘인천 섬 특별 프로그램 BIG 5’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인천관광 블로그(http://yourincheon.tistory.com) 문의는 인천도시공사 (032-260-5323), 인천시 관광진흥과(032-440-405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