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 호텔] “환잉광린! (欢迎光临•어서오세요)”
상태바
[특급 호텔] “환잉광린! (欢迎光临•어서오세요)”
  • 사효진
  • 승인 2015.03.3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외국인들의 왕래가 편하도록 4월 1일부터 홍대입구 역과 호텔을 왕복하는 셔틀 버스를 신설했다. 사진 제공/ 그랜드 힐튼 서울
그랜드 힐튼 서울은 외국인들의 왕래가 편하도록 4월 1일부터 홍대입구 역과 호텔을 왕복하는 셔틀 버스를 신설했다. 사진 제공/ 그랜드 힐튼 서울

[트래블바이크뉴스] 사효진 기자  특급 호텔들이 다가오는 중국 청명절(4월 4일 ~ 6일)과 노동절(5월 1일 ~ 3일) 연휴를 대비해 중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중국인 관광객이 자주 찾는 관광지의 셔틀 버스 노선을 신설 및 강화하는 등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 그랜드 힐튼 서울, 홍대입구 역 왕복 셔틀 버스 신설 & ‘환잉’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그랜드 힐튼 서울은 외국인들의 왕래가 편하도록 4월 1일부터 홍대입구 역과 호텔을 왕복하는 셔틀 버스를 신설하고, 중국인 관광객을 위한 ‘환잉(欢迎)’ 프로그램의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하는 등 중국의 청명절, 노동절 연휴를 대비해 중국인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2015년 4월 1일부터 중국인 관광객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은 홍대입구 역과 호텔을 왕복하는 셔틀 버스를 신설한다. 홍대입구 역은 공항철도 및 지하철 2호선, 경의선과 연결되어 있어 주로 지하철을 이용하는 중국인 FIT (개별여행) 관광객이 연계된 셔틀 버스로 더욱 편리하게 호텔을 방문할 수 있다.

홍대입구 역과 호텔을 왕복하는 셔틀 버스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1시간 마다 운행되어 이 지역을 자주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편리한 이동 수단이 된다. 아울러 이 노선 확대로 이해 공항에서 호텔까지 다이렉트 라인이 생긴 셈이라 FIT관광객들의 편의도 도모하고 있다. 

► 조식 뷔페에 중국인의 대표적인 아침 식사 메뉴인 콘지(중국식 죽), 요우티아오(밀가루를 막대 모양으로 기름에 튀긴 빵), 또우지앙(두유), 딤섬, 자스민 티 등을 중국어 네임택과 함께 제공한다. 사진 제공/ 그랜드 힐튼 서울

또한 그랜드 힐튼 서울은 중국어로 ‘환영한다’는 뜻의 ‘환잉’ 프로그램도 2015년 3월부터 업그레이드하였다. 중국어로 적힌 웰컴 레터를 중국인 고객이 체크인 전에 객실에 준비해두고, 중국인 고객이 투숙하는 객실에는 중국인이 즐겨 마시는 자스민 티와 중국어 TV 채널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식 뷔페에 중국인의 대표적인 아침 식사 메뉴인 콘지(중국식 죽), 요우티아오(밀가루를 막대 모양으로 기름에 튀긴 빵), 또우지앙(두유), 딤섬, 자스민 티 등을 중국어 네임택과 함께 제공하여 중국인 고객의 입맛도 사로잡는다. 

그랜드 힐튼 서울의 이정화 마케팅 팀장은 “2015년 2월의 중국인 투숙 고객 수가 전년 동월 대비 약 400% 증가했으며, 전월 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며 ”전체 투숙 고객 대비 중국인 고객의 비율이 약 30%(2015년 2월 기준)인 만큼 중국인 고객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츠칼튼 서울, 서울 명소 담은 중국어 지도 무료 증정

리츠칼튼 서울은 점차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관광객과 비즈니스 유치를 위해 각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세일즈 & 마케팅팀 (Sales & Marketing) 연회 및 객실 세일즈 지배인들은 2010년부터 1년에 3~4번씩 중국의 상해, 북경 등 주요 도시로 출장을 간다.

저명한 중국의 여행사를 비롯하여 PCO(Professional Convention Organizer), MICE(Meeting-Incentives-Convention-Events and Exhibition)를 타겟으로 한다.

특히, 리츠칼튼 호텔 글로벌 세일즈 팀이 중국에 있어 긴밀한 관계와 협조를 통해 중국 하이엔드 고객을 유치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리츠칼튼 서울은 중국 관광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관광을 할 수 있도록 강남, 이태원, 명동 등 서울 곳곳의 명소를 담은 중국어판 지도를 제작하여 벨데스크에서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서울시내 면세점 무료 이용권 및 할인권 등도 함께 제공한다.

► 리츠칼튼 서울은 서울 명소를 담은 중국어 지도를 무료로 제공하고 한복을 입은 호텔 직원이 로비에서 접객 서비스를 진행한다. 사진 제공/ 리츠칼튼 서울

특히 중국어가 가능한 직원들이 항상 상주해있어 의사소통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강남 인근 또는 서울에서 가볼만한 관광지역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서 한복을 입은 호텔직원이 로비에서 접객(greeting)을 하는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A2층에는 메이클리닉과 페보니아 스파가 있어서 중국 관광객을 위한 의료관광 서비스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메이클리닉에는 중국 고객에게 의사소통에 불편함이 없도록 중국어가 가능한 직원이 항상 대기하고 있으며 중국 고객은 한 번에 올 때 많게는 약 2000만원까지 이용하는 추세이다.

가장 인기 있는 분야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피부 미백과 성형이다.

♦ 하얏트 호텔 & 리조트, 그랜드 하얏트 인천 & 그랜드 하얏트 서울 & 파크 하얏트 서울
   “닌 하오(Ninhao)” 프로그램
 

그랜드 하얏트 인천, 그랜드 햐앗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은 중국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 “닌 하오 (Ninhao)”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하얏트 호텔 & 리조트에서 중국 고객을 위해 적극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는 그랜드 하얏트 인천 이외에도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 등 모든 하얏트 호텔이 참여하고 있다.

“닌 하오” 프로그램은 중국 고객이 편리하게 호텔을 이용하고 여행하는 도시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웰컴 가이드” 책자, 24 시간 룸 서비스에 중식 메뉴 구비 및 중국어 구사 직원 상시 대기 등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웰컴 가이드” 책자에는 환영 인사, 호텔 및 관광 정보, 중국어 메뉴 등 자세한 정보가 중국어로 담겨있다.

► 그랜드 하얏트 인천, 그랜드 햐앗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은 중국 고객을 위한 “닌 하오 (Ninhao)”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사진 제공/ 파크 하얏트 서울 
 
객실에는 중국 고객들이 좋아하는 녹차와 중국 우롱차를 무료로 비치해 두며 소정의 비용을 지불하면 컵라면도 이용할 수 있다.

또, 죽과 누들, 볶음밥 등 중식 메뉴를 24시간 룸 서비스로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객실 내에 필요한 물품이나 서비스가 있으면 24시간 중국어 핫라인으로 전화해 중국어를 구사하는 직원에게 편리하게 요청할 수 있다.

더불어,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중국 고객을 위해 명동, 이태원 방향 무료 셔틀 버스를 매시간 운영하고 있다.

♦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중국인 고객 대상 웨딩 데커레이션 기획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는 호텔의 큰 고객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인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진행한다.
현재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중국인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해 호텔에서는 다방면으로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 중국인 관광객 맞이는 예약에서부터 시작된다.

온라인 예약 시 중국어 호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호텔에 도착하면 호텔 41층에 위치한 프론트 데스크에서 중국어에 능숙한 프론트 데스크 직원이 고객을 맞이하고 체크인을 돕는다.

메인 레스토랑인 ‘피스트’에서는 중국어 메뉴판을 준비해 주문 시 어려움이 없도록 하며, 객실에서는 손님이 객실에 오시긴 전, 중국어 룸 서비스 조식 메뉴의 메뉴판도 중국어로 준비해 객실 내에 비치한다.

► 쉐라톤 서울 디큐브 시티호텔은 중국인 고객 취향에 맞춰 다양한 종류의 붉은 계열 꽃으로 데커레이션이 가능하여 맞춤 웨딩 기획이 가능하다. 사진 제공/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또한 최근 중국인 고객으로부터 한국에서의 결혼식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는 추세에 발 맞추어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는 중국인이 선호하는 붉은 컬러를 이용한 웨딩 데커레이션을 기획하였다.

중국인의 취향에 맞춘 빨간색 버진로드를 구비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테이블을 화려하게 빛내줄 붉은색의 쇼플레이트도 함께 준비되어 있어 신랑 신부뿐 아니라 웨딩에 참석하신 고마운 분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웨딩의 분위기를 살려줄 다양한 종류의 붉은 계열 꽃으로 데커레이션이 가능하여 중국인 고객 취향에 맞춘 웨딩 기획이 가능하다.

► 롯데호텔은 중국인을 포함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서울의 명소를 포함해 셔틀버스 노선을 확대한다. 사진 제공/ 롯데호텔 

♦ 롯데호텔, 중국인 대상 셔틀버스 노선 확대
  공식 웨이보 통한 ‘와우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은 3월 23일부터 셔틀버스 노선을 확대한다. 중국인을 포함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서울의 명소를 포함해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서다. 롯데호텔서울과 월드를 오가는 노선에 코엑스, 청담동, 가로수길을 추가했다.

롯데시티호텔마포와 인사동 간 운영하는 셔틀버스는 이화여자대학교, 홍익대학교, 명동, 남대문, 경복궁을 거치며 63빌딩 사이에 운영하는 노선은 LG 트윈타워와 IFC 몰, 여의도를 경유한다.

한편 롯데호텔서울은 3월 23일부터 27일까지 공식 웨이보를 통해 ‘와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서울, 월드, 제주, 울산, 부산 등 롯데호텔이 보유한 5성 호텔 5곳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의 투숙 기간은 지난 3월 23일부터 4월 30일까지로 1일 50실 한정으로 파격가를 선보인다.

► 켄싱턴 제주 호텔의 7개의 레스토랑과 바에서는 중국어 메뉴판이 제공된다. 사진 제공/ 켄싱턴 제주 호텔 공식 홈페이지

♦ 켄싱턴 제주 호텔, 중국어 버전 제주 관광 지도 제작 예정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중국인 고객이 호텔에서 편안한 휴식과 함께 호텔 시설과 프로그램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7개의 레스토랑과 바에서는 중국어 메뉴판이 제공되며 특히, 아이패드 메뉴에는 메뉴 사진과 함께 중국어 설명이 되어 있어 중국인 고객들이 쉽게 메뉴를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또한, 제주 관광 지도를 중국어 버전으로 제작할 예정이며 중국어 가능 직원을 상시 배치하여 중국인 고객의 편리함을 더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