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통령'에서 알려주는 중고차 매입에 대한 모든 것!
상태바
'카통령'에서 알려주는 중고차 매입에 대한 모든 것!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6.12.0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매매사이트 이용한 현명한 중고차 구매법
수원 중고차 매매단지 내에 있는 중고차매매사이트, 카통령에서는 소비자에게 중고차 매입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제공/중고차매매사이트, 카통령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소비자의 대부분이 차량을 구매할 때 미리 확인해야 할 것들을 무심히 지나쳐 나중에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

그중 하나가 신차를 구매하는 사람 중 인기 색상 또는 옵션 및 등급 등을 고려하지 않고 당시의 자금 사정에 따르거나 개인적인 취향에 맞춰 구매하는 경우다. 이렇다 보니 중고차 시장에 차량을 판매할 때에는 이미 감가상각 된 상황으로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싼 가격으로 판매할 수밖에 없다.

이와 같은 상황에 대비해 수원 중고차 매매단지 내에 있는 중고차매매사이트, 카통령에서는 소비자에게 중고차 매입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중고차 매입은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되는가?'

중고차 매입은 우선 차량의 단가를 책정하고 판매사원이 차량의 내부의 버튼 작동 상태 및 시트와 내장재의 상태 등을 살피고 외부의 흠집 상태 등을 살피어 최종적으로 매입 단가가 책정되는 시스템이다.

이는 수원뿐만이 아닌 안산, 분당, 용인, 성남 중고차 매매단지 및 강원, 대구, 대전, 부산 중고차 매매단지 등에서도 동일하게 진행되는 방식인데 만일 이를 살펴보지도 않고 무조건 매입한다는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다

'중고차 매입 단가 책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무엇인가?'

차량의 내부와 외부 상태는 물론, 연식과 운행 거리, 차량의 색상 및 등급과 옵션 등에 따라서도 매입 단가가 책정된다.

예를 들어 가장 인기 있는 색상은 '흰색'과 '검은색'이다. 그런데 판매를 하려는 차량의 색상이 '초록색'이라면 당연히 매입 단가는 낮아질 수밖에 없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색상이 아닐 경우에는 그만큼 매매 순환율이 낮아지기 때문에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한다. 또한, 위와 같은 이유에 따라 선루프와 내비게이션 등의 유무에 대해서도 단가의 차이가 발생하게 마련이다.

'그렇다면 대차를 진행할 때 매입과는 다른 점이 있는가?'

대차는 위의 내용에 따라 단가가 책정된 후 구매하려는 차량의 가격에서 감가하여 진행하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대차를 진행한다고 해서 더 많은 감가가 이루어진다거나 더 적게 이루어진다는 등의 특별한 상황은 발생하지 않는다.

중고차 직거래사이트 카통령은 전국적으로 최고가 중고차 매입으로 유명하다. 이는 중고차시세표 가격 내 기재되어 있는 내용을 토대로 매입을 진행하며, 대차 시에도 중고차 할부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소비자의 관점에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끔 조치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