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나라는 어디
상태바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나라는 어디
  • 구상은
  • 승인 2014.07.11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요리는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있는 요리로 손꼽힌다. 사진/ 태국관광청
태국 요리는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있는 요리로 손꼽힌다. 사진/ 태국관광청

방콕이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도시로 선정됨과 동시에 유명 레스토랑 두 곳이 영국 초츠터(Chowzter) 웹사이트의 '가장 맛있는 패스트 푸드'상을 받았다.

이 상은 현지에서 생산되는 음식재료로 현지인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의 맛있는 음식을 찾아내기 위한 것으로 현지의 음식 전문가들과 블로거들이 먼저 후보를 선정한다. 이를 다시 초츠터 전문가팀의 테스트를 거쳐 피자, 채식요리, 베이커리, 밥 요리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60개로 추려낸다.

방콕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도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면(Noodle) 부문에서 '팟 타이 팁 사마이 레스토랑'의 팟타이가 선정되었다. 또한, 폴로 후라이드 치킨 레스토랑의 마늘 후라이트 치킨이 '맛있는 가금류'에 지명되었다.

초츠터 설립 멤버 중의 한 명인 저스틴 멜롯은 “우리는 경험 많은 요리 전문가들이 신선한 재료들로 만들어낸 방콕의 거리 음식들을 정말 사랑합니다. 이들 노점상인들은 음식계의 이름없는 영웅들입니다” 고 말하며, 방콕의 거리 음식을 칭찬했다.

태국관광청 타와차이 아란익청장은 수상소감으로 “이번 수상은 태국과 우리 관광청의 컨셉 중 하나인 '태국적인 것' 과 잘 맞는 정말 영광스러운 일입니다” 며 “태국 음식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이는 거대한 범위의 별미를 직접 맛보고 즐기기 위해 태국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