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인기 여행지는 어디?
상태바
추석 연휴 인기 여행지는 어디?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5.09.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짧은 4일 연휴에도 장거리 유럽, 단거리 일본성장 돋보여

[트래블바이크뉴스] 모두투어가 발표한 2015년 추석 연휴 여행객 동향에 따르면 "올해 추석 연휴는 5일 연휴였던 지난해와 비교해 짧은 연휴(4일) 기간과 추석 연휴 후 바로 맞게 되는 10월 초 한글날 연휴에도 불구하고 10% 이상의 성장은 이어질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이어 "올해 추석은 인기 여행지로의 쏠림 현상이 더욱 두드러졌다는 것이 특징이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 단거리는 일본, 장거리는 유럽 성장세 뚜렷

추석연휴 지역별 성장률. 사진 제공/ 모두투어

2014년 추석은 5일 연휴였지만 9월 초라는 이유(하계휴가 후 얼마 지나지 않은)때문에 최고 성장을 기록한 유럽과 미주지역이 30% 내외의 성장을 기록했을 뿐 나머지 지역은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

올해 추석 연휴는 4일 연휴라는 비교적 짧은 연휴에도 불구하고 장거리 지역의 유럽과 지난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일본이 월등한 성장세를 보이며 인기 여행지로 거듭나게 됐다.

올 한해 꾸준한 성장을 보였던 일본은 엔저를 등에 업고 지난해 마이너스 성적을 만회하기라도 하듯 50% 넘는 성장을 보였고 4일이라는 짧은 연휴에도 유럽이 전년 추석 연휴에 이어 올해도 큰 폭의 성장을 기록해 장거리 지역 최고 인기 여행지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 연휴 첫날 여행객 가장 많아, 연휴 전날인 금요일이 뒤이어

추석연휴 일별 모객 현황. 사진 제공/ 모두투어

이번 추석 연휴에도 연휴 첫날인 26일(토)에 떠나는 여행객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연휴 전날인 금요일이 많았으며 연휴 둘째 날인 일요일 출발보다 연휴 막바지인 월요일과 화요일 출발이 많아 일요일 상품보다 금액적으로 저렴한 3, 4일째 상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 항공권, 호텔 판매 고공 행진, 개별여행 인기 실감

2015년 항공권 성잘률. 사진 제공/ 모두투어

올해 추석 연휴에도 항공권은 전년 대비 70% 넘게 성장하며 두 배 가까이 성장한 호텔과 함께 개별여행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항공권에서는 일본뿐 아니라 남태평양이 140% 넘는 성장을 기록했으며 패키지와는 달리 전 지역 성장을 기록했다는 것이 고무적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