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여행사 선택 기준 가격, 친절하고 전문적인 여행상담 순
상태바
온라인 여행사 선택 기준 가격, 친절하고 전문적인 여행상담 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5.09.1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박사, 온라인 이용자 점유율 업계 3위
여행박사를 이용하려는 이유. 사진 제공/ 여행박사

[트래블바이크뉴스] 지난 8월 여행박사 창립 15주년을 맞아 5,171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살펴보면 인터넷 여행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저렴한 상품가격, 친절하고 전문적인 여행상담, 다른 여행사에는 없는 단독상품 순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에서 “여행박사를 통해 여행을 다녀왔거나 여행박사를 이용하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에 응답자 중 39%가 “여행박사의 가격이 타사보다 저렴해서”라고 답했고 28%는 “친절하고 전문적인 여행상담 때문”이라고 했으며, 23%는 “타 여행사에는 없는 상품이 있어서”라고 밝혔다. “계속 이용해 온 여행사라 편해서(22%)” 외에도 “인상적인 기업문화가 기억에 남아서(13%)”라는 의견도 높게 나타났다.

또한, 여행박사는 지난 7~8월 여름 성수기 시즌 이용객을 분석한 결과 온라인 순 방문자가 120만 명에 이르며 성장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여행사 온라인 이용자 점유율. 사진 제공/ 여행박사

온라인 사이트 순위 분석 기관인 코리안 클릭 집계에 따르면 여행박사는 이번 여름에 여행 관련 기업 중 온라인 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했다. 통상 여행 시장 점유율이 직원 수 2,300여 명의 대형여행사 H사, 1,100여 명의 대형여행사 M사에 편중된 것을 고려하면 이는 괄목할만한 결과라 할 수 있다.

모바일과 PC를 통한 여행박사 사이트 순 방문자 120만 명은 전체 여행사 사이트 중 온라인 이용률 13%에 달하는 수치다. 이로써 여행박사는 직원 수 300명의 직판 여행사로서 착실히 내실을 다져 나가고 있음을 증명했다.

최근 여행사를 직접 방문하는 대신 인터넷 환경에서 여행상품을 예약, 결제하고 항공권 및 호텔 바우처 역시 온라인 전자 바우처로 받아보는 것이 일반화되면서 여행사 온라인 마케팅의 비중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개별 자유여행객이 늘어나면서 이 같은 추세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한편, 여행박사 마케팅부 심원보 부서장은 “상품가는 저렴하지만, 세심한 서비스와 전문적인 정보제공을 통해 모든 사람이 차별 없이 여행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여행사 사이트는 여행 가기 전에만 접속하는 것이란 고정 관념을 탈피해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해온 점이 점차 방문자 수가 늘어난 요인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