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에서 파는 부풀어오른 계란찜 만드는 법 "도와줘요 백선생~"
상태바
음식점에서 파는 부풀어오른 계란찜 만드는 법 "도와줘요 백선생~"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8.2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란찜 만드는 법. 사진 출처/ tvN '집밥 백선생' 캡처

계란찜 만드는 법

[트래블바이크뉴스] 계란찜 만드는 법이 ‘집밥 백선생’에서 공개가 되며 이슈다.

지난 25일 방영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온 국민이 집에서 자주 즐겨먹는 계란을 이용한 요리가 공개가 되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 가장 이슈가 된 요리는 계란찜 만드는 법이다. 백종원은 “많은 이들이 음식점에서 파는 부풀어오른 계란찜을 만들고 싶어한다”며 비법을 공개했다.

먼저, 백종원의 계란찜 만드는 법은 “계란 2컵 (6알 정도), 소금 반 숟가락, 설탕을 조금 넣고 섞는다. 계란 섞은 것을 뚝배기의 80% 정도를 채워 약하게 저어가며 계란이 익었을 때 뚜껑을 덮고 불을 줄여 3분~6분정도를 기다리면 완성이 된다. 이후 계란찜에 깨, 참기름, 파를 곁들이면 음식점에서 파는 부풀어오른 계란찜이 완성이 된다.

한편, 완성된 계란찜 요리에 김구라, 윤상, 윤박, 송재림 등은 놀라움과 감탄사를 전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계란찜 만드는 법, 진짜 음식점이네” “계란찜 만드는 법, 참 쉽네” “계란찜 만드는 법, 맛있어 보인다” “계란찜 만드는 법, 나도 만들어 볼까” “계란찜 만드는 법, 엄청 커진다” “계란찜 만드는 법, 영양가도 좋고 맛도 좋은 계란찜” “계란찜 만드는 법, 최고”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영상]통일의길, 경원선 철도복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