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카계곡. 페루 대표 관광지로 선정
상태바
콜카계곡. 페루 대표 관광지로 선정
  • 김효설
  • 승인 2014.01.1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카 계곡이 페루 관광청이 뽑은 주목해야 할 관광지로 선정됐다. (사진제공:페루관광청)
콜카 계곡이 페루 관광청이 뽑은 주목해야 할 관광지로 선정됐다. (사진제공:페루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 김효설 기자  페루관광청은 2014년 주목해야 할 관광지로 페루 남부 지역의 콜카 계곡을 뽑았다. 콜카 계곡은 페루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국제 보호조인 콘도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콜카 계곡은 페루 남부의 아레퀴파 지역에 위치하며, 캐넌의 깊이는 그랜드 캐넌의 2배 정도로 장엄한 모습이 압권이다. 콜카 계곡에서는 콘도르 비행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래프팅, 등산, 산악 자전거, 하이킹, 말 타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콜카 협곡 전체에 걸쳐 형성된 14개 마을은 각각의 종교와 건축 양식을 선보여, 이 지역 관광에서 놓칠 수 없는 관광 코스로 자리잡고 있다.

► 콜카 계곡은 국제 보호조인 콘도르 관찰지역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도 아웃도어 스포츠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관광지이다.

콜카 자치구의 수장인 프레디 히메네스(Fredy Jimenez)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프로 모션을 하고 있으며, 2013년도에는 콜카 계곡 입장료의 절반 요금을 받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콜카 자치구에서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작년 한 해 동안 콜카 계곡을 방문한 방문객 수는 25만 7천 명이며, 2014년도에는 28만 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는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콜카 자치구 웹사이트(http://www.colcaperu.gob.p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