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사박물관,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한가위 한마당’ 개최
상태바
서울역사박물관,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한가위 한마당’ 개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9.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전통문화 체험 및 민속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송인호)은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19년 「한가위 한마당」을 9월 14일(토) 오후 12시부터 16시까지 개최한다. 사진/ 서울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송인호)은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19년 「한가위 한마당」을 9월 14일(토) 오후 12시부터 16시까지 개최한다.

우리고유 명절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며 커다란 보름달처럼 넉넉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통 문화공연, 민속놀이, 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한가위 한마당>은 추석 당일 가족 나들이가 어려운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명절 다음날 개최하며 모든 공연 및 체험은 무료로 제공된다.

먼저, 유난히 빨리 다가온 추석으로 올 한해의 풍요와 풍작을 기원하고자 <풍물놀이&강강술래>를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또한, 북한의 문화와 예술향기를 전하는 <평양예술단>의 민속공연과 우리의 가곡을 들을 수 있는 공연도 박물관 1층 로비에서 열린다.

그 외에도 전통문화 체험, 민속놀이 등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문화를 알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체험마당에서는 한지 전등갓 만들기, 슬라임, 걱정인형 만들기, 매직 버블쇼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놀이마당에서는 상모돌리기, 외나무 다리 건너기, 대형타는 팽이, 대형 윷놀이 등 8종의 전통 민속놀이가 마련되어 있다.

전국체육대회 100회 서울개최와 관련한 프로그램도 마련하였다.

박물관 1층에서는 1920년 서울에서 시작된 전국체전의 역사와 의미를 소개하는 <로비전시전>이 개최되며, 광장에서는 <도전! 가족 활쏘기 대회>도 개최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