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고급택시 시범운영 하기로… ”2800cc 이상의 리무진 급?”
상태바
서울 고급택시 시범운영 하기로… ”2800cc 이상의 리무진 급?”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7.29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고급택시. 사진 출처/ 하이서울 대형 택시 홈페이지 캡처

서울고급택시

[트래블바이크뉴스] 서울에서 고급택시가 운행을 선보일 예정이라 화제가 되고 있다.

29일 서울시는 “고급택시 운영법인 ‘하이엔’이 앞으로 운수종사자 선발, 교육과 요금 책정 절차를 마치고 오는 10월부터 100대를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서울 고급택시의 특징으로는 배기량 2800cc 이상의 차량으로 벤츠 등 리무진 급이며 일반 택시와는 다른 택시 표시등이 달려있지 않다. 그리고 고급택시는 배회영업 없이 모두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요금면으로 보자면 현재 모범택시의 기본 요금이 5,000원인 점을 감안하면 서울 고급택시는 최소 7,500원에서 최고 8,500원선이 될 전망이다. 이는 모범택시의 1.5~1.7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한편,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서울 고급택시, 고급 차네” “서울 고급택시, 요금 비싸다” “서울 고급택시, 누가 탈까” "서울 고급택시 필요한가?" "서울 고급택시 일반인들 대상은 아닌 듯" “서울 고급택시, 부자만 탈듯” “서울 고급택시, 서비스는 어떨까” “서울 고급택시, 택시도 수준이 높다” “서울 고급 택시, 1번쯤은 타볼까” "서울 고급택시 리무진급이라니" "서울 고급택시, 백프로 예약제로 유명인사들이 이용하겠군" “서울 고급택시, 기대해”등의 반응을 보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