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홍대에서 연인과 즐기는 “데이트코스는 어디?”
상태바
황금연휴, 홍대에서 연인과 즐기는 “데이트코스는 어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2.0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의선숲길, 로렌스길, 트릭아트미술관 등 낭만이 가득한 홍대 추천 여행지
마포구에는 홍대를 비롯해 놀거리, 맛집, 술집 등 젊음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장소가 마련되어 있어 여행의 재미를 더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본격적인 황금연휴가 시작되면서 서울 근교로 나들이를 준비하는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마포구에는 홍대를 비롯해 놀거리, 맛집, 술집 등 젊음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장소가 마련되어 있어 여행의 재미를 더한다.

그중에서도 마포구 동교로에 위치한 경의선숲길은 선형의 도심공원으로 연트럴파크로 더욱 유명한 곳이다. 대흥동, 연남동, 새창고개, 창전동, 신수동, 원효로 구간을 개통하고 자연과 사람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여행지로 거듭났다.

연트럴파크에는 젊은 예술가들이 활동하는 공방과 아기자기한 상가 등이 밀집되어 있어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다. 사진/ 마포구청

뿐만아니라 연트럴파크에는 젊은 예술가들이 활동하는 공방과 아기자기한 상가 등이 밀집되어 있어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다. 골목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벽화는 주말 데이트 코스로 제격이다.

마포구 독막로에서는 로렌스길을 만날 수 있다. 상수에서부터 홍대거리로 이어지는 이곳은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시계회사인 로렌스 뒤쪽으로 펼쳐진 곳이다. 개성있는 카페가 위치하고 있어 홍대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기 좋다.

마포구 독막로에서는 로렌스길을 만날 수 있다. 개성있는 카페가 위치하고 있어 홍대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기 좋다. 사진/ 마포구청

시계회사 로렌스 옆쪽 벽에 아기자기한 로렌스길 지도가 벽화처럼 그려져 있고 로렌스길을 찾는 관광객들이 원하는 곳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이다.

마포구 홍익로에 위치한 트릭아트미술관도 홍대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트릭아이는 그림이 입체적으로 보이도록 착시를 일으키는 전통미술기법으로 미술을 더욱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마포구 홍익로에 위치한 트릭아트미술관도 홍대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트릭아이뮤지엄 서울은 세계 최초로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해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으로도 실감나고 놀라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홍대 놀거리로 연인과의 데이트도 즐기고 홍대 맛집과 술집을 찾아 완벽한 데이트 코스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홍대는 우리나라 대표 젊음의 거리로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황포25가 있다.

홍대 놀거리로 연인과의 데이트도 즐기고 홍대 맛집과 술집을 찾아 완벽한 데이트 코스를 만들어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홍대 맛집 DB

황포25는 홍대에서 14년 전통을 가진 곳으로 고즈넉한 분위기에 단풍나무로 꾸며진 아늑한 공간을 자랑하는 홍대 술집이다. 분위기는 물론 모든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제공하고 있어 부담없이 술 한잔 즐길 수 있다.

홍대 맛집 황포25는 모든 음식에 정성을 다하는 맛으로 사랑받고 있는데, 특히 겨울 한정으로 하루 10접시만 판매되는 석화찜, 단맛과 매운맛의 조화를 이루는 닭볶음탕, 파닭 등 가성비 높은 안주를 판매하고 있다.

황포25는 넉넉한 영업시간으로 2차, 3차로도 시간에 쫓기지 않고 즐길 수 있는 홍대맛집으로 오후 3시부터 시작해 오전 11시까지 긴 영업시간을 자랑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홍대 맛집 DB

한편, 황포25는 넉넉한 영업시간으로 2차, 3차로도 시간에 쫓기지 않고 즐길 수 있는 홍대맛집으로 오후 3시부터 시작해 오전 11시까지 긴 영업시간을 자랑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