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스마트한 공항서비스 이용 UCC 공개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스마트한 공항서비스 이용 UCC 공개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7.2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한 공항이용을 위해 모바일 체크인과 키오스크 서비스 소개
아시아나항공에서 최근 ‘제 1회 공항서비스 영상공모전’을 개최하여 우수작을 선정하고 그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사진 제공 / 아시아나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  아시아나항공이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와 키오스크 서비스 등 자동 탑승수속 시스템을 편리하게 이용하는 UCC를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아시아나는 최근 '제1회 공항서비스 영상공모전'을 개최, 내부 평가와 네티즌들의 조회수를 종합하여 1위를 차지한 김포공항 국제선 서비스지점의 '아시아나항공 김포 국제선 이용 백서'를 우수작을 선정했다.

김포공항국제선서비스지점의 UCC는 김포공항 국제선 이용 시 승객들이 아시아나항공의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와 키오스크 서비스 등 자동 탑승수속 시스템을 편리하게 이용하는 법과 김포공항 국제선 이용 시 주의해야 할 점등을 담았다.

특히, 탑승수속 마감시간에 임박해 공항에 도착한 상황, 탑승 수속 대기 줄이 긴 상황 등 실제 손님들이 겪을 수 있는 상황을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와 키오스크 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방지할 수 있다는 것을 손님의 시각에서 재미있게 표현한 것이 내부 심사단과 네티즌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아시아나항공 남기형 공항서비스담당 상무는 “끼와 재능 그리고 열정이 넘치는 직원들 덕분에 출품된 작품의 질과 양이 기대 이상이었다. 앞으로도 승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공항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내 방식을 마련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공항서비스 영상공모전을 비롯해 ‘카드뉴스’형식의 모바일 체크인 이용법, 모바일 탑승권 사용법, ‘각 공항 이용 꿀팁’ 등의 정보를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다양한 SNS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영상공모전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을 비롯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UCC는 아시아나항공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flyasiana)에서 감상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