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선교장에서 낭만 가득한 한옥스테이, 맛집에서 마무리
상태바
강릉 선교장에서 낭만 가득한 한옥스테이, 맛집에서 마무리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지정 중요민속문화재 제5호 강릉 선교장에서 보내는 가을 추천 여행
우리나라에서는 다양한 한옥스테이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강릉시에 위치한 강릉선교장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특별한 여행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찾는 여행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단순히 유명 여행지를 찾아 떠나는 것이 아니라 나만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찾아 즐기는 여행을 즐기는 것이다.

너무나도 다양하게 마련된 여행 콘텐츠를 찾아 떠나는 것이 다소 버거운 여행자라면 한옥스테이로 일상의 여유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우리나라에서는 다양한 한옥스테이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강릉시에 위치한 강릉선교장을 빼놓을 수 없다.

선교장은 강릉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만석꾼의 고택으로 세종대왕의 형인 효령대군의 11대손 이내번에 의해 처음 지어졌다. 그러던 것을 10대가 넘게 발전과 증축을 거듭하며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된 것.

선교장은 무려 100칸이 넘는 방뿐만 아니라 동과 서, 별당과 사랑채, 중사랑, 행랑채 등 12개의 대문을 사용할 정도로 그 규모가 방대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선교장은 무려 100칸이 넘는 방뿐만 아니라 동과 서, 별당과 사랑채, 중사랑, 행랑채 등 12개의 대문을 사용할 정도로 그 규모가 방대하다.

이런 선교장은 한때 위기를 맞기도 했다. 넓은 공간에 비해 거처하는 사람이 단 세 명밖에 없어 관리를 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이에 선교장을 책임지고 있는 이강백 관장이 백방으로 노력해 지금의 한옥스테이 명소로 거듭나게 된 것이다.

선교장을 책임지고 있는 이강백 관장이 백방으로 노력해 지금의 한옥스테이 명소로 거듭나게 된 것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런 이유로 여행자가 편히 강릉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화장실과 샤워실 등이 현대식으로 개축되었고, 내부 시설 역시 머물다 가기 불편함 없이 개조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한옥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현재 약 32실이 운영되고 있고, 체험프로그램으로 강릉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다도, 한과 만들기, 떡 만들기, 전통요리 만들기 등이 있으며, 민속놀이와 예절, 공연 등이 있어 가족 모두가 방문하기 좋은 강릉의 여행 콘텐츠이다.

선교장은 현재 약 32실이 운영되고 있고, 체험프로그램으로 강릉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에서 이색적인 한옥스테이도 즐기고 강릉을 대표하는 미식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찾아보는 것도 강릉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강릉 주문진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셀프바를 운영해 홍게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

홍게는 맛이 달고 향이 좋은 게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다.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선주직판제매장으로 고품격 홍게를 맛볼 수 있다.

강릉 주문진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셀프바를 운영해 홍게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선주직판제매장으로 고품격 홍게를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는 홍게뿐만 아니라 대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도 시가로 판매하고 있다. 또한 곁다림찬으로 오징어젓갈무침, 소라초무침, 샐러드 등 다양한 반찬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통한다.

이밖에도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는 사이드 메뉴 역시 꼭 맛봐야할 일품요리가 가득하다. 홍게가 들어간 홍게라면은 물론, 홍게 내장에 밥을 볶아 먹는 볶음밥, 통새우를 기름에 튀겨낸 새우튀김 등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강릉 맛집이다.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는 사이드 메뉴 역시 꼭 맛봐야할 일품요리가 가득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