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8경과 즐기는 속초 주말여행, 중앙시장에서 맛집은?
상태바
속초 8경과 즐기는 속초 주말여행, 중앙시장에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3.3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금정 속초등대전망대, 범바위, 청대산 등 가볼 만한 곳
속초를 대표하는 속초 8경은 속초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은 학무정.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속초는 어디로 떠나도 즐거운 여행지로 가득하다. 특히 속초를 대표하는 속초 8경은 속초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영금정 속초등대전망대는 동해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등대에서 보는 일출로 기억에 남는 속초여행을 즐길 수 있는 명소이다. 특히 주변으로 동명항, 영금정 등 함께 방문해볼 만한 여행지도 많아 최고의 속초 여행지로 손꼽힌다.

범바위는 속초시 영랑호반길에서 만날 수 있다. 속초 호수인 영랑호 중간지점에서 서남쪽에 잠겨있는 큰 바위로 마치 범과 같은 형상으로 생겨 범바위로 불리는 곳이다.

속초 호수인 영랑호 중간지점에서 서남쪽에 잠겨있는 큰 바위는 마치 범과 같은 형상으로 생겨 범바위로 불린다. 사진/ 속초시청

봄을 맞이해 푸른 강원도를 느낄 수 있는 청대산에도 많은 여행자가 방문하고 있다. 청대산은 해발 230m의 작은 산이지만 소나무로 유명하다. 청대라는 이름도 그 푸르름으로 인해 이름 붙여졌다.

청대산은 뿐만 아니라 속초시가지, 동해일출, 대청봉, 울산바위를 조망하기에 최고의 장소로 알려져 있다.

학무정은 바람이 불면 느껴지는 솔향기가 인상적인 여행지이다. 학무정이 있는 한옥마을은 수려한 설악의 풍경이 펼쳐진 설악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 강원도 속초의 풍경을 즐기기에 좋다.

학무정은 바람이 불면 느껴지는 솔향기가 인상적인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마을 동쪽으로 푸르고 깊은 동해바다가 보이고, 설악산에서 굽이쳐 흘러내리는 쌍천이 마을 앞을 지나가는 경관을 자랑한다.

새들이 많이 찬는 섬 조도 역시 속초8경 중 하나이다. 조도와 백사장이 어우러진 풍경은 감탄을 자아내기 충분하며 이 일대의 일출은 속초에서도 유명해 해마다 많은 여행자가 조도를 찾고 있다.

조도와 백사장이 어우러진 풍경은 감탄을 자아내기 충분하며 이 일대의 일출은 속초에서도 유명해 해마다 많은 여행자가 조도를 찾고 있다. 사진/ 속초시청
속초중앙시장 맛집으로 알려진 총각네대게는 봄을 맞이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8경도 즐기고 속초의 미식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찾아보도록 하자. 속초에는 수많은 맛집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속초중앙시장 맛집으로 알려진 총각네대게는 봄을 맞이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총각네대게는 속초 중앙시장에 위치한 맛집으로 대게, 홍게, 킹크랩 등 시세 대비 저렴한 각격으로 즐길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대게의 질과 맛으로 승부해 여행자는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입소문난 속초중앙시장 맛집이다.

총각네대게는 속초 중앙시장에 위치한 맛집으로 대게, 홍게, 킹크랩 등 시세 대비 저렴한 각격으로 즐길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블로그 및 SNS를 통해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로 유명한 총각네대게는 넘치는 문의로 포장 및 택배배달까지 운영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특히 블로그 및 SNS를 통해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로 유명한 총각네대게는 넘치는 문의로 포장 및 택배배달까지 운영하고 있다.

한편, 속초중앙시장 맛집인 총각네대게의 대게는 통통한 쫀득한 식감이 일품이다. 뿐만 아니라 게찜을 다 먹을 때쯤 먹는 게딱지볶음밥과 홈게가 통째로 들어간 게라면 역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으로 여행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게찜을 다 먹을 때쯤 먹는 게딱지볶음밥과 홈게가 통째로 들어간 게라면 역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으로 여행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