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서비스 강화로 고객 유치 앞장
상태바
항공업계, 서비스 강화로 고객 유치 앞장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2.2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 항공권 예매 시스템 오픈, 트래블 리더스 프로그램 런칭 등
티웨이항공은 지난 12일(월)부터 단체 항공권 예매 시스템을 오픈해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 사진/ 티웨이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하며 고객 유치에 앞장서고 있다.

단체 고객도 홈페이지에서 편리하게 예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지난 12일(월)부터 단체 항공권 예매 시스템을 오픈해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

기존 항공권 예매 시 최대 9명의 인원까지 선택이 가능했으나, 이제 20명까지도 한번에 예약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에서 '단체 항공권 예매'를 선택한 뒤, 원하는 여정을 검색하고 탑승자 명단을 입력, 예약 신청을 마친다. 접수가 완료되면 예약 가능 여부가 SMS나 이메일을 통해 통보되고,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특히 티웨이항공은 일반적인 단체 항공권 예매와 달리, 예매 단계에서 항공권 운임을 선택하고, 최종 금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예매 시스템을 개발했다. 또한 예약이 확정되면 직접 예약센터(콜센터)나 담당자와의 연결 후 결제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 앱/웹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결제를 진행, 편리하게 항공권 예매를 마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단체 항공권으로 예매를 했더라도 부가서비스(기내식, 추가 위탁 수하물, 좌석 지정)를 하나로 묶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번들 서비스를 개별로 선택할 수 있다.

트래블 리더스 프로그램 런칭

세부 퍼시픽은 필리핀 관광청과 함께 필리핀의 숨겨진 아름다운 지역을 소개하고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트래블 리더스 프로그램’을 새롭게 런칭했다. 사진/ 세부 퍼시픽

세부 퍼시픽 항공(이하 세부 퍼시픽)은 필리핀 관광청과 함께 필리핀의 숨겨진 아름다운 지역을 소개하고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트래블 리더스 프로그램’을 새롭게 런칭했다.

세부 퍼시픽과 필리핀 관광청은 지난 2017년 11월 23일 여행 블로거, 인스타그래머, 유투버 등을 대상으로 트래블 리더스 나잇을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에는 여행관련 인플루언서 35명을 초대해 2018년 주목할만한 필리핀의 지역 다섯 곳을 소개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해당 지역으로의 팸투어 초대를 공식 발표한 바 있다.

35명의 여행 인플루언서들은 5개 조로 나뉘어 필리핀 푸에르토 프린세사, 마닐라, 세부, 시아르가오, 보라카이 중 한 곳으로 팸투어를 떠나게 된다. 팸투어는 2018년 3월부터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참가했던 모든 인플루언서들에게 팸투어의 기회를 제공한다.

첫 번째 팸투어는 오는 3월 12일부터 16일까지 천혜의 자연환경과 신비한 지하 강으로 유명한 필리핀의 숨겨진 보물, 팔라완의 푸에르토 프린세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지하 강 투어, 호핑 등 때 묻지 않은 자연의 매력을 생생히 경험한 후 자신만의 채널에 푸에르토 프린세사의 매력과 세부 퍼시픽의 편리한 항공 노선을 소개한다.

이후, 마닐라 - 쇼핑, 골프, 씨티 라이프 테마, 세부 -먹방, 휴식, 로컬 라이프 테마, 시아르가오- 워터 액티비티, 서핑, 아일랜디 라이프 테마, 보라카이 - 휴양, 비치 라이프테마 에 순서대로 팸투어가 진행 될 예정이다.

에어타히티누이, 창립 20주년 기념 2인 특가 출시

에어타히티누이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2인 출발 프로모션 운임을 출시한다. 사진/ 에어타히티누이

에어타히티누이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2인 출발 프로모션 운임을 출시한다.

이번 20주년 특가는 기존의 2인 특가보다 20만원 이상 저렴한 금액으로 허니무너, 친구 및 가족과 함께 타히티로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에게 합리적인 금액의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20주년 2인 특가는 발권일이 2월 26일부터 4월 13일까지이며, 출발일은 5월5일부터 7월23일까지 적용된다. 단, 7월30일까지 모든 여정이 완료돼야 한다.

동기간 출발을 기준으로 기존의 2인 특가와 약 22만원, 그리고 정규 최저 운임과는 약 38만원이 저렴해 할인폭이 매우 크다. 20주년 기념 2인 특가는 1인 기준으로 최저 116만2000원에서 시작된다.(Tax 별도)

알리탈리아 항공, 하계시즌 인천-로마 증편 운항

알리탈리아 항공은 2018년 하계시즌(4월 30일 부터 10월 23일까지)을 맞이해 인천(ICN)-로마(FCO)의 운항횟수를 기존 주 3회에서 주 4회로 증편 운항한다. 사진/ 알리탈리아 항공

알리탈리아 항공은 2018년 하계시즌(4월 30일 부터 10월 23일까지)을 맞이해 인천(ICN)-로마(FCO)의 운항횟수를 기존 주 3회에서 주 4회로 증편 운항한다.

인천발 로마행은 기존 월, 금, 일에서 화요일에 추가 증편됐고, 로바발 인천행은 기존 목, 토, 일에서 월요일에 추가 증편됐다.

아울러 알리탈리아 항공은 이탈리아 호텔연합과의 제휴로, 로마 스탑오버를 이용하시는 고객께 4성급 Sheraton Parco de Medici Rome Hotel에서 숙박하실 때 특별 할인 요금을 제공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