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 시세 공개 “허위매물 꼼짝 마”
상태바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 시세 공개 “허위매물 꼼짝 마”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8.2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저가 순 매물 검색 ‘옳지 않아’ 합리적 선택이 중요
원더풀카 장창운 대표. 소비자들이 차종 별 중고차 평균 시세를 파악해서 합리적인 선택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상품 구입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가격이다. 중고차 거래에서도 마찬가지다. 같은 차종이라면 아무래도 가격이 낮은 매물에 눈이 가기 마련이다.

이 때문에 중고차 시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의 허위매물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경우가 많다, 중고차 구입 전 몇 가지 주의사항을 알아두면 허위매물에 현혹당하는 일을 막을 수 있다.

먼저 구입하고 싶은 차종의 평균 시세를 정확히 알아 두어야 한다. 이 기준에 비해 너무 낮은 가격의 매물은 허위매물일 가능성이 높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 장창운 대표는 “유명 중고차 사이트에서 최저가 순으로 매물을 검색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조언했다. 최저가일수록 소비자들을 현혹하기 위한 허위매물이 많기 때문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태가 좋은 매물을 보유한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으로 중고차 매물을 발견하고 업체를 방문한 경우, 종사원의 영업자격증과 소속 상사를 확인해야 한다.

또 차량의 자동차등록 및 성능점검기록부를 열람하고 이상이 없을 때 차량 상태를 직접 확인하는 것이 기본 절차다.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원더풀카는 자동차 진단 평가사 자격증을 보유해 매스컴에 자동차 관리 달인으로도 소개된 장창운 대표가 운영한다.

원더풀카는 고객과 동행해 꼼꼼하게 차량 상태를 점검해 주면서 믿을만한 중고차 사이트로도 고객의 신뢰를 받아왔다. 차량 외관, 내부, 엔진 룸, 침수차량 확인 등의 과정을 거치고 시운전까지 진행하는 업체다.

차량은 꼼꼼하게 점검해야 한다. 시동을 걸어 20분 이내에 엔진음, 엔진 회전수, 배기음, 매연 등 차량 상태를 파악하게 된다.

천천히 주행하면서 핸들 떨림, 엔진, 변속기 상태를 확인하고 주행 후에는 엔진 바닥을 살펴 기름이 새지 않는지도 살핀다. 이 모든 과정을 거친 후 계약을 진행해도 늦지 않다.

원더풀카 장창운 대표는 “고객들에게 차종 별 중고차 평균 시세를 공개한다” 며 “소비자들도 합리적인 선택을 할 것”을 주문했다. 그에 따르면 인터넷 사이트 방문으로 믿을 수 있는 회사인지 알 수가 있다. 고객 후기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면 신뢰할 수 있는 업체로 봐도 좋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는 안산, 용인, 천안, 분당, 신갈 등 전국 소비자들에 확실한 매물을 안내한다. 최근에는 중고자동차 구입 자금이 부족한 고객들을 위해 낮은 이율의 중고차 전액할부 서비스도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